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6 18:10 (화)
옵디보+여보이, 고위험 흑색종 임상서 유의성 미확보
상태바
옵디보+여보이, 고위험 흑색종 임상서 유의성 미확보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20.10.0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술 후 재발 위험 평가...옵디보 단독요법과 비교

브리스톨마이어스스퀴브(BMS)가 면역항암제 옵디보(성분명 니볼루맙)와 여보이(이필리무맙) 병용요법의 고위험 흑색종 임상시험에서 유의성 확보에 실패했다.

브리스톨마이어스스퀴브는 지난 2일(현지시간) 수술로 완전 절제된 흑색종 IIIb/c/d기 또는 IV기 흑색종 환자를 대상으로 옵디보+여보이 병용요법과 옵디보 단독요법을 평가한 임상 3상 시험 CheckMate –915의 공동 1차 평가변수 결과를 발표했다.

▲ 면역항암제 옵디보와 여보이 병용요법은 수술 후 절제된 고위험 흑색종 임상 3상 시험에서 옵디보 단독요법보다 무재발 생존기간을 유의하게 개선시키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 면역항암제 옵디보와 여보이 병용요법은 수술 후 절제된 고위험 흑색종 임상 3상 시험에서 옵디보 단독요법보다 무재발 생존기간을 유의하게 개선시키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옵디보+여보이 병용요법은 모든 환자군에서 옵디보 단독요법 대비 무재발 생존기간(RFS)을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개선시키지 못했다.

회사 측은 이 임상시험의 결과가 보조요법 환경에서 표준요법으로서 옵디보 단독요법의 확립된 혜택을 뒷받침한다고 강조했다.

옵디보 단독요법과 옵디보+여보이 병용요법의 안전성 프로파일은 이전에 보고된 연구 결과와 일관됐으며 새로운 안전성 신호는 관찰되지 않았다.

브리스톨마이어스스퀴브의 항암임상개발부 총괄 사빈 마이어 부사장은 “우리는 이중 면역요법이 이 환경에서 환자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할 가능성이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이 연구를 설계했으며 이 임상시험에서 높은 기준을 넘어서야 한다는 점을 이해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흑색종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고 있으며, 질병 초기 단계에서 옵디보와 여보이 병용요법이 고위험 흑색종 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잠재적인 혜택을 알아보고 다양한 환경에서 새로운 병용요법을 추가로 연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브리스톨마이어스스퀴브는 CheckMate –915 데이터에 대한 전체 평가를 완료하고 연구자와 협력해 향후 학술회의에서 결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