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12:11 (금)
라 호야, 패혈성 쇼크 치료제 EU 승인
상태바
라 호야, 패혈성 쇼크 치료제 EU 승인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9.09.02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포성 쇼크 환자용...불응성 저혈압에 효과

미국 제약회사 라 호야 파마슈티컬 컴퍼니(La Jolla Pharmaceutical Company)의 패혈성 쇼크 치료제 지아프레자(Giapreza, 앤지오텐신 II)가 유럽에서 판매 승인을 획득했다.

라 호야는 지난 8월 29일(현지시간) 유럽 집행위원회가 지아프레자를 패혈성 쇼크 또는 다른 분포성 쇼크를 겪고 있고 충분한 용적 회복과 카테콜아민 및 다른 혈압상승 치료제 투여에도 불구하고 저혈압인 성인 환자의 불응성 저혈압에 대한 치료제로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이 승인은 패혈성 쇼크 또는 다른 분포성 쇼크가 일어난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지아프레자의 안전성과 효능이 평가된 ATHOS-3 임상 3상 연구 자료를 근거로 이뤄졌다.

유럽의약청(EMA)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는 지난 7월에 지아프레자의 승인을 권고한 바 있다. 유럽 집행위원회의 결정은 유럽연합 회원국 28개국과 아이슬란드, 노르웨이, 리히텐슈타인에 적용된다.

라 호야의 조지 티드마시 최고경영자는 “지아프레자에 대한 유럽 집행위원회의 결정에 기뻐하고 있다”며 “패혈성 쇼크나 다른 분포성 쇼크를 겪는 많은 유럽 내 중증 환자에게 이 새 치료 옵션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아프레자는 혈압 상승을 위해 레닌-앤지오텐신-알도스테론 시스템의 중심에 있는 내인성 조절 펩타이드를 모방하는 방식으로 작용한다.

지아프레자는 앞서 미국에서 2017년 12월에 패혈성 또는 다른 분포성 쇼크를 겪는 성인 환자의 혈압 상승을 위한 혈관수축제로 승인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