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1 20:12 (수)
화순전남대병원, 소아암 시민강좌 성료
상태바
화순전남대병원, 소아암 시민강좌 성료
  • 의약뉴스 최원석 기자
  • 승인 2014.10.0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전남대학교병원 환경보건센터(센터장 국 훈)와 국립공원관리공단 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소장 박용규)는 자연환경이 건강의 긍정적 관계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제대로 알리고 지역사회 환경복지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고자 지난 9월 30일(화) 화순전남대병원 지하대강당과 무등산국립공원 만연산 일대에서 '국립공원과 함께하는 건강나누리 캠프&시민강좌'를 진행했다.

화순전남대병원 환경보건센터와 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는 '국립공원과 함께하는 건강나누리 캠프'를 공동으로 운영해 국립공원 숲에서의 소아암 환경성 질환 치유 및 예방법과 올바른 건강관리의 자가진단 방법을 소개하는 등 환경복지 증진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오전 11시 화순전남대병원 지하대강당에서는 소아암 환아와 보호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미숙 소아전담간호사가 ‘암환자 식이관리’에 대해, 치과 이금숙 교수가 ‘소아, 청소년의 구강관리’에 대해 강의했다.

같은 날 오후 국립공원 숲에서는 자연물을 이용한 천연염색, 오감연결길 힐링 트레킹, 가족별 미션수행, 자연놀이, 보물찾기 등을 하면서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자연 속에서 체험형태로 진행됐다.

환경보건센터 국 훈 센터장은 “화순전남대병원 환경보건센터는 환경오염에 노출되면서 힘든 치료를 겪는 환경성질환 환아 및 가족들에게 친환경적이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전남대병원 환경보건센터는 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와 지난 2013년 9월 ‘국립공원 건강나누리 캠프 공동운영’을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2013년 10월 첫 캠프를 시작으로 연 2회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