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1 17:57 (수)
가천대 길병원-英브리스톨대 공동연구 MOU
상태바
가천대 길병원-英브리스톨대 공동연구 MOU
  • 의약뉴스 최원석 기자
  • 승인 2014.09.29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천대학교와 가천대 길병원은 9월 18일 영국 현지를 방문해 세계적인 신경학 연구대학인 브리스톨대학과 공동연구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가천대 노연홍 부총장(뇌과학연구원장)과 김우경 가천대 뇌과학연구원 부원장(신경외과) 등 일행은 9월 15일부터 19일까지 3박 5일간 영국을 방문해 국제 공동연구와 학생교류 등에 관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방문단은 18일 브리스톨대학 닉 리번(Nick Lieven) 부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천대와 가천대 길병원, 브리스톨대학이 공동 참여하는 연구 활성화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영국은 신경과학 분야에서 기초 연구 시설 및 인력이 뛰어나며, 다수의 노벨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성과를 내고 있는 국가로, 브리스톨대학은 그 중에서도 뛰어난 연구 성과를 내고 있는 대학이다. 닉 리번 부총장은 지난 6월 가천대 뇌과학연구원과 가천대 길병원을 방문해 공동연구 활성화에 대한 사전 교감을 나눈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 가천대 길병원은 세계적인 기술을 가진 브리스톨대학과, 최첨단 장비인 7.0T MRI, HRRT 등을 보유한 가천대 뇌과학연구원과 협력해 기술력을 배우고,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게 됐다. 또 영국 내 다른 유수의 기관과의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초석을 놓게 됐다. 특히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 정부에서도 국제공동연구에 대한 지원 의지가 커 뇌질환을 중점 연구하고 있는 뇌과학연구원과 가천대 길병원이 연구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방문단은 이에 앞서 16일 ‘한․영 미래의료포럼’을 개최하고 고령화를 대비한 창조경제시대의 미래의료, 바이오셀스 산업 공동 협력 방안 등에 관한 최신 지견 등을 교류했다. 또 영국 대표의 헌대적 분자생명실험실인 MRC LMB와 노벨상 수상자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거든연구소를 견학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