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23:27 (금)
건선환자를 위한 ‘윤재일 박사의 건선클리닉’ 발간
상태바
건선환자를 위한 ‘윤재일 박사의 건선클리닉’ 발간
  • 의약뉴스
  • 승인 2004.03.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성질환인 건선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위한 길잡이가 될 ‘건선클리닉’이 최근 발간됐다.

지난 1998년 환자를 위한 교육용 책자로 건선클리닉을 처음 펴낸바 있는 서울대병원 피부과 윤재일 교수가 5년여만에 건선의 원인 증상 진단 감별 예방 및 치료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놓은 증보판을 펴낸 것.

흔히 건선을 습진이나 무좀으로 잘못 알고 대수롭지 않게 관리하는 사람이 많지만, 건선은 다른 피부질환들과 달리 전신피부에 광범위하게 나타나고 치료 또한 쉽지 않다.

게다가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면서 만성적으로 재발하기 때문에, 손, 얼굴 등이 노출됨으로 인한 미용상의 문제와 더불어 정신적 스트레스를 느껴, 사회생활에 지장을 초래한다.

윤재일 교수는 “최근 새로운 비타민 연고제 등 최신 치료법 등이 활발하게 개발되고 있음에도 많은 건선 환자들이 치료되지 않는 병으로 생각해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며 “건선 치료의 최근 발전상을 상세히 소개했고, 진료실에서 환자들이 흔히 하는 질문과 답변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필자는 건선 등 피부질환 치료의 최고 명의로서, 대한피부과학회 이사장, 대한광의학회 회장, 대한건선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국내외 학술지에 3백편이 넘는 논문을 발표했으며, 피부과학, 광의학, 건선, 의대생을 위한 피부과학 등 다수의 저서를 펴낸 바 있다.

디자인메카 발간 234쪽. 값 1만원. 구입문의는 2263-0971

의약뉴스 이창민 기자(mpman@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