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0:12 (금)
병협-조달청, 의료물품 표준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병협-조달청, 의료물품 표준화 업무협약 체결
  • 의약뉴스
  • 승인 2004.03.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2B 및 B2B 분야 발전 민관협력 새 장 열어
의료부문 표준화사업을 추진중인 대한병원협회(회장 김광태)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을 운영중인 조달청(청장 최경수)이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G2B 및 B2B 분야의 발전과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12일 오전 홀리데이인 서울 호텔 2층 진달래룸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병협과 조달청은 국제표준에 의한 전자상거래의 활성화가 국가경쟁력 향상의 요체라는 점에 인식을 같이 하고 업무협약(MOU)을 체결함으로써 민관협력에 박차를 가하게됐다.

이번 업무협약의 협력분야를 살펴보면 분류체계 및 전자카탈로그의 국가표준화, G2B와 B2B의 공동발전 촉진, 상품(목록)분류체계 및 속성체계의 표준화 유도, 식별체계 공동 활용, 국제코드관리기관과의 공동협력 추진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에 따라 병협과 조달청은 G2B 및 전자상거래에 대한 표준제정 및 표준화를 구축함에 있어 국제표준에 입각하도록 상호협력하며 필요한 지원을 제공키로 했으며 필요에 따라 공동작업반을 구성하여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도 각종 정보 및 자료교환을 통한 편의제공, 기술 등을 쌍방의 업무규정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공동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키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병협과 조달청간 전자카탈로그 표준화와 의료용품 DB 구축에 대한 협력으로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국공립 병원은 물론 민간병원까지 민·관이 동일한 관리체계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 유통 뿐 아니라 병원장비 관리 전산화 등 중복투자에 따른 국가재원의 낭비를 방지하는 효과도 예상된다.

한편, 병협은 지난해 B2B 의료용구업종 컨소시엄이 산자부 시범사업으로 지정됨에 따라 표준화 및 물품 DB구축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