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16:37 (금)
이영혁 교수 건양대병원 제3대 의료원장 취임
상태바
이영혁 교수 건양대병원 제3대 의료원장 취임
  • 의약뉴스
  • 승인 2004.03.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서비스 실천, 양질의 진료제공, 창의적 병원문화 창달 앞장
건양대학교병원은 2일 제3대 의료원장 겸 병원장 취임식을 가졌다.

2대 의료원장 및 병원장을 역임한데 이어 3대 원장에 임명된 이영혁(1954년생, 李永赫)원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통해 휴먼서비스의 실천, 양질의 진료 제공, 창의적이고 자신감이 넘치며 서로 아끼는 병원문화 창달을 병원운영 목표로 제시했다.

이 원장은 취임사에서 첫째, 고객이 요구하기 전에 먼저 다가서는 Human Service를 실천해 야 한다며, 고객만족증진센터를 필두로 고객에게 먼저 다가서고, 고객의 시선에 눈높이를 맞추는 휴먼 서비스를 강력하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둘째로, 고객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양질의 진료를 제공하겠다고 밝히고, One-Stop 서비스의 강화, 환자 중심의 진료체계 확립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교직원에게 당부했다.

이 영혁원장은 이와 함께 창의적이고 자신감이 넘치며 서로 아끼는 병원문화를 만들기 위해 교직원들의 창의적인 노력을 포상제도를 통하여 장려할 것이며, 교직원의 역량강화를 통해 자신감 넘치고 활기찬 병원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사내강사 운영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직무능력을 향상 시키고 교양과 인성 함양은 물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질 높은 교육을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 원장은 "병원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비록 조금 지치고 힘들더라도 서로 격려하며 손잡고 나아간다면 함께 웃을 수 있는 날이 반드시 올 것이라고 믿는다"며, "꿈을 이루어가는 성취와 보람의 병원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창의적인 노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이 영혁 원장은 연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건국대 서울병원 병원장과 건양대학교 의과대학장을 역임했으며, 2002년부터 2년 동안 제2대 건양대학교 의료원장 및 병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한편 진료부장에는 유병연 교수(가정의학과)가 연임되었으며, 교육수련부장에는 최원준 교수(외과)가 임명됐다.

건양대병원은 이와 함께 일부 행정 및 간호 분야 인사이동을 실시했다. (기획팀장 한우석, 인사팀장 양문석, 원무팀장 박정희, 종합건강증진센터 팀장 유재호, 52병동 파트장 이재희, 71병동 파트장 최미숙, 72병동 파트장 한용자, 81병동 파트장 이민정, 응급의료센터 파트장 조윤희)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