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2 14:59 (목)
유유, 눈 영양제 '유유 아이유 류테인지아잔틴' 출시
상태바
유유, 눈 영양제 '유유 아이유 류테인지아잔틴' 출시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1.11.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유제약은 눈 영양제인 '유유 아이유 루테인지아잔틴'을 약국에 최근 출시해 활발한 판촉을 전개하며 OTC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고 7일 전해왔다.

현대인들은 눈의 장기간 사용, 컴퓨터 사용시간 증가, 환경오염 등으로 눈의 구성성분인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서서히 감소해 눈이 자주 피로하거나 불편해 지는데 경우가 많다.

사측에 따르면, 유유 아이유루텐인지아잔틴은 루테인 뿐만 아니라 지아잔틴을 같이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시켜 주어 현대인의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약청으로부터 개별인정을 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또한, 아이유 루테인지아잔틴은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기타기능Ⅰ등급을 인정 받은 식물 성분의 눈 건강에 필요한 루테인, 지아잔틴과 어두운 곳에서 시각적응과 피부건강에 필요한 비타민A, 유해산소로 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E를 함유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눈의 황반 중심에 집중되어 있는 지아잔틴과 황반 주변에 존재하는 루테인을 동시에 함유한 제품으로서 하루 2캡슐 씩 2개월 분량으로 구성돼 있다.

유유제약 관계자는 “OTC활성화를 위해 약국 품목 개발과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번 눈영양제 발매를 계기로 눈영양제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유유 아이유 루테인지아잔틴”에 함유된 루테인(Lutein)은 눈의 망막 및 황반의 구성성분인 루테인은 몸 속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않아 식품 혹은 건강기능식품 형태로의 섭취가 필요하며 루테인이 함유된 제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은 눈의 망막 및 황반 성분을 보충, 유지할 뿐만 아니라 눈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소개했다.

실제로 노화로 눈 건강이 나빠진 사람들은 루테인의 혈중 함량이 낮았으며, 루테인을 충분히 섭취한 사람은 눈 건강이 좋은 것으로 관찰됐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사람을 대상으로 루테인의 보충효과를 비교한 연구에서는 루테인 보충으로 혈액 중 루테인 농도와 안구의 황반색소 밀도가 증가됐으며, 아울러 시각명료도 등을 포함한 눈 건강관련 지표가 개선되는 것이 확인됐다는 것.

지아잔틴(Zeaxanthin)은 황반의 중심부에 집중되어 존재하며 나이가 들면서 지아잔틴의 농도가 낮아진다. 지아잔틴은 황반 성분을 보충해주어 황반 변성에 도움을 주는 개별인정형 원료다.

비타민A는 어두운 곳에서 시각적응을 위해 필요하며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고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상피세포의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영양소다.

비타민E(알파-토코페롤)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막의 산화과정을 중단시키고 세포를 공격하는 유리라디칼을 제거함으로써 세포막을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비타민 E가 부족하면 세포가 손상되며, 적혈구의 용혈현상이나 근육 및 신경세포의 손상까지 가져올 수 있다.

사측은 "'유유 아이유 루테인지아잔틴'은 어두운 곳에서 시각적응이 필요한 분, 많은 학습량으로 눈이 혹사 당하는 분, 야간 운전을 많이 하시는 분,컴퓨터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장기간 렌즈착용으로 눈이 피로하신 분,눈에 영양공급 및 눈 건강증진이 필요하신 분,야외 활동이 많아 자외선노출이 잦으신 분,노화로 인하여 눈이 침침해 지시는 분,나이가 들어 눈이 침침해 지시는 분,눈 건강과 피부건강을 원하시는 분,유해산소로 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싶으신 분들이 복용하면 좋다."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