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판단
뉴로직스(Nulojix, belatacept)가 성인들에게 있어서 이식된 신장의 거부 반응을 막는 약으로 미FDA에 의해 최근 승인됐다.
이 면역억제제는 선택적 T-세포 공동자극 억제제(selective T-cell costimulation blockers) 계열약이다. 면역억제제가 없으면, 면역 시스템이 이식된 장기를 외부 이물질로 인식할 수 있어 장기 거부 반응을 야기할 수 있다.
뉴로직스는 1,200명 이상의 환자들이 포함된 임상 시험에서 평가된 후 안전하고, 효과적인 것으로 여겨졌다. FDA에 따르면, 임상 시험 중 기록된 흔한 부작용으로는 빈혈, 변비, 신장 감염, 발목, 다리 혹은 발의 부종이 있었다.
다른 면역억제제처럼 주사되도록 고안된 이 새로운 약은 장기 이식 후 과다한 백혈구 성장으로 특징지어지는 암의 한 형태인 PTLD(post-transplant lymphoproliferative disorder, 이식후림프세포증식질환) 위험 증가에 대한 박스 경고문을 싣게 될 것이다.
FDA는 별도의 라벨 경고문에 심각한 감염 뿐 아니라, 다른 형태의 암 위험 증가도 지적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로직스는 브리스톨-마이어스 스퀴브(Bristol-Myers Squibb)에 의해 판매된다.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