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9 06:01 (토)
MMK, '헬스케어 애플' 보급위해 MOU체결
상태바
MMK, '헬스케어 애플' 보급위해 MOU체결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0.06.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의 인기와 함께 헬스케어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한 열기도 뜨겁다.

메디컬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문회사인 MMK (엠엠케이 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정현모)는 23일 메디컬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전능 아이티(사장 박종순)와 스마트폰 환경의 메디컬 어플리케이션 컨텐츠 제공사업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MMK는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하는 폭넓은 헬스케어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병원찾기 서비스’는 전능아이티가 개발하여 국내 App Store (Iphone 기준) 메디컬 분야 1위를 점하고 있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GPS 시스템을 통해 내 주변의 병원 위치를 검색 할 수 있다.

MMK는 병원찾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병원 위치 뿐 아니라 △질환 및 의학 정보를 비롯, △질환 환자교육자료, △최신 논문 △의료뉴스 △실시간 강의 등 메디컬 전반 의 모든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소비자는 이를 시공간의 제약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미 몇몇 국내 주요 제약사들은 스마트폰의 확산과 함께 소비자를 직접 공략할 수 있는 이 서비 스를 이용, 모바일 마케팅 시장에 발빠르게 진입하고 있다.

MMK는 글로벌 시장의 흐름에 발맞추어 작년부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컨텐츠 작업에 착수해 국내 최초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재 전능IT와의 이번 독점 협약을 체결했다.

MMK의 정현모 대표는 “MMK는 업계에 국내 선두의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금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며 “의료. 헬스케어 산업에 사회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접목하여 메디컬 업계에 더욱 다양한 마케팅 툴을 제공하고, 변화하는 의료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추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