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8 19:01 (목)
최초 지침서 '보톡스 바이블' 발간
상태바
최초 지침서 '보톡스 바이블' 발간
  • 의약뉴스
  • 승인 2003.04.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근, 박양수, 고우석 전문의와 김연태 약학박사 공동 저술
보톡스 시술 전문인들을 위한 실용적인 교과서 '보톡스 바이블'이 발간됐다.

이수근 피부과 전문의, 박양수 성형외과 전문의, 고우석 피부과 전문의와 김연태 약학박사가 공동 저술한 보톡스 바이블은 보톡스를 이미 시술하고 있거나, 시술하고자 하는 전문인들에게 보톡스 약리기전에서부터, 인체의 각 부위별 상세한 해부학과 시술 방법까지 보톡스의 모든 것을 총망라하여 집대성한 최초의 보톡스 시술 지침서이다.

보톡스 바이블은 전문인들이 진료실에서 항상 옆에 두고 공부하며 참고하기에 적합한 실용서이다.

오늘날 보톡스 주사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시술되는 성형시술의 하나가 되었고, 지난 30여년 동안 보톡스에 대한 논문이나 연구 자료가 축적되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외에서 아직까지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놓은 책자가 없는 실정이었다.

특히 점점 보톡스 시술자가 늘어가는데 체계적인 지식과 경험축적 부족으로 근거없는 시술을 하거나, 이로 인해 각종 부작용이 나타나는 등 문제점이 발생하기도 했다.

이에 보톡스 정보에 대한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책자의 필요성을 인식한 전문가와 약학자가 2002년 9월부터 각 분야별로 전문성을 감안하여 심도있는 학술적 스터디를 통해 보톡스 바이블을 발간하게 됐다.

보톡스 바이블은 우선 '미용적인 영역에서의 실용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안면의 표정근에 대한 상세한 해부학에서부터 보톡스의 최신 약리기전은 물론, 다양한 임상사진과 자료가 게제되어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또한 사각턱 치료나 종아리 윤곽술 등 최근 많은 전문인들과 사회의 관심이 되고 있는 내용도 첨가했다. 특히 흔히 보기 어려운 필러, 레이저 그리고 다른 성형수술과의 병합치료에 대한 내용도 심도있게 다룸으로써 명실상부한 미용 영역에 있어서의 보톡스 바이블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술자에 따라 다른 주사용량, 주사부위, 부작용을 줄이기 위한 요령 등을 여러 사람의 경험과연구결과를 담어 '실용적인' 지침서로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보톡스 바이블은 보톡스를 시술하고자 하는 전문인들에게는 보톡스 전문가로서의 실질적인 전문성과 자신감을 갖게 하고, 의학을 공부하는 의대생들의 교과서로서도 손색이 없을 만큼 알찬 내용들로 구성되어, 앞으로 보톡스의 과학적인 연구 및 임상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