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9 04:23 (일)
한국애보트, '니아스파노' 국내 출시
상태바
한국애보트, '니아스파노' 국내 출시
  •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 승인 2008.01.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L-C수치를 높여주고 LDL-C 수치는 낮추는 혁신적인 심혈관질환치료제
▲ 니아스파노.

한국애보트(대표: 라만싱, www.abbott.co.kr)는 몸에 좋은콜레스테롤이라고 알려진 HDL-C(High Density Lipoprotein Cholesterol)를 높여주는 약물중 선두제품인 니아스파노 정제(Niaspanor, 성분명 : nicotinic acid/ ER제제, 1일1회처방)를 공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한국은 애보트전체에서 니아스파노를 발매하는 첫시장이 됐다. 

애보트는 2006년12월, 코스파마(Kos Pharmaceutical)로부터콜레스테롤 관리제품 관련 판권을 인수했고, 이후 2007년 7월에는 미국외 지역니아스파노 판권을 획득했다.

NCEP III guideline(National Cholesterol Education Program)에 따르면, HDL-C는 LDL-C수치에 상관 없이 심혈관질환의 독립적인 위험인자로 알려져있다. 

니아스파노의 주성분은 니코틴산으로서, 여러 임상시험에서HDL-C를 높이고 LDL-C를 낮추는 효과가 입증되었다. 또한 죽상동맥질환의 위험성을 감소시키며 협심증 재발의 위험도를 낮춰준다. 

인하대학교 병원내분비내과 남문석 교수는 “HDL-C의상승에 따른심혈관계 질환위험률 감소는여러 연구에서 입증된 사항”이라며 “HDL-C를높여주는 약물과스타틴 계열약물을 병용투여하면 심혈관계 질환을 훨씬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애보트 라만싱 사장은 “니아스파노를통해 환자들의콜레스테롤 및중성지방 관리를위한 효과적 제제를 제공할수 있게 되었다”며 "니아스파노에 대한 마케팅지원의 일환으로 콜레스테롤 조절에 관한 교육용브로셔 배포, 환자를 위한콜센터 운영등 다양한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 2005년 10월 발매된 니아스파노는 저밀도지단백(LDL-C)수치와 중성지방(TG)는 낮추며 동시에 고밀도지단백(HDL-C) 수치를 높여주는 작용으로 주목받는 약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