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9 06:01 (토)
에피카테킨, 기억력 상승시킨다
상태바
에피카테킨, 기억력 상승시킨다
  •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
  • 승인 2007.06.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도, 초콜릿, 블루베리, 차와 같은 식품에서 발견되는 화학 물질인 에피카테킨(epicatechin)이 쥐의 기억력을 상승시키는데 도움을 주었다고 ‘Salk Institute’ 연구진이 최근 밝혔다.

연구진은 에피카테킨이 보충된 먹이가 주어졌던 쥐들이 뇌의 특정 부위에서 혈관 성장이 더 현저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사실도 발견했다. 이 발견은 에피카테킨이 뇌의 혈류를 개선하며, 특히 운동이 병행될 때 더욱 그러하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다.

이 연구를 이끈 헨리에트 밴 프락(Henriette van Praag) 박사는 “논리적인 다음 단계의 연구는 나이가 많은 동물들에게 있어서 뇌 혈류와 기억력에 대한 에피카테킨의 효과를 연구하는 것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연구 결과에 대해 ‘U.S. National Institute on Aging’의 마크 맷슨(Mark Mattson) 박사는 “이 연구는 운동과 식품 섭취 보충을 병행함으로써 뇌 기능을 가장 능률적으로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보여주면서, 기억력 강화 효과가 있는 자연적인 단일 화학 물질을 규명해 냈으므로, 이 연구 결과는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연구 보고서는 ‘Journal of Neuroscience’에 게재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