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동화약품, 회사가 나서서 금연결심 돕는다
상태바
동화약품, 회사가 나서서 금연결심 돕는다
  •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 승인 2007.0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결심한 직원에게 금연보조제 지급, 사내 금연 프로그램 운영
▲ 사내 금연캠페인에 참여한 직원이 니코틴엘을 붙이며 금연을 다짐하고 있다.

동화약품공업(주)(사장 : 윤길준)은 지난 15일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15일부터 사내 금연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금연캠페인은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금연희망자들의 신청을 받아 6주간 금연보조제 ‘니코틴엘’을 제공하고 기간 내내 회사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해 금연성공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금연을 결심하는 직원들은 흡연 정도에 따라 하루 한 갑이상 피우는 심한 흡연가와 하루 한 갑 미만의 일반 흡연가로 구분하여 총 3 단계로 구성되어 있는 니코틴엘 중 각 단계에 맞는 제품을 제공받게 된다.

이와 함께, 사내 약사를 통해 금연상담을 실시하는 한편, 금연에 성공한 직원들에게는 백화점상품권을 시상함으로써 금연을 독려해 100% 금연성공율 달성시킬 계획이다.

 금연을 중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신청자들은 매주 수요일 금연카드를 작성해 제출함으로써 본인 스스로 금연과정을 체크하고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회사에서도 월2회 이상 일산화탄소 측정을 통해 금연과정을 정기적으로 관리해 준다.

 마케팅, 영업총괄 김동욱 전무는 이번 금연캠페인 실시에 대해, “연초를 맞아 직원들이 금연에 대한 결심을 실천할 수 있도록 회사의 복지증진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시행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밝혔으며, “금연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의 건강이 증진되고 동시에 업무효율성이 증대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니코틴엘은 3단계 금연보조제로서, ‘니코틴엘 TTS30(1단계), 20(2단계), 10(3단계)’ 세 가지 제품으로 출시되어 있다.

하루 담배 한 갑 이상을 피우는 심한 흡연가의 경우 1단계부터 각 단계별로 4주씩 12주간, 하루 한 갑 미만인 일반 흡연가는 처음 2단계를 8주 동안 적용한 다음 4주간 3단계를 적용하여 총 12주 동안 사용하면 금연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털이 없는 신체부위 중 팔 안쪽이나 엉덩이 등에 부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