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유한재단, 제7회 '유일한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유한재단, 제7회 '유일한상' 시상식 개최
  •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 승인 2007.0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자에 정진숙 을유문화사 대표
▲ 제7회 유일한상 시상식 장면.


유한재단(이사장 한배호·韓培浩)은 15일 오후 6시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유일한상」시상식을 갖고 정진숙(鄭鎭肅 95 / 前 대한출판문화협회장) 을유문화사 대표이사 회장에게 상패와 상금을 수여했다.

유일한상 심사위원회(심사위원장 현승종, 제 6회 유일한 상 수상자, 고려중앙학원 이사장)는 '수상자 정진숙 선생은 우리나라 출판문화의 산 증인으로서 평생 동안 우리나라의 출판문화발전과 한국역사, 한글, 그리고 한국사회문화 분야의 양서들을 출판하여 우리나라의 각박한 출판시장 속에서 한국학의 발전을 위해 선구자적 역할을 했다'고 선정경위를 밝혔다.

‘유일한상’은 유한양행 창업자인 故 유일한 박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지난 '95년 제정한 상으로 사회 모든 분야에서 여러 사람들의 사표가 될 수 있는 모범적인 삶을 살아가는 인사를 선정, 그 공로와 업적을 널리 알려 사회에 귀감이 되도록 하는데 그 뜻이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 정진숙 회장을 비롯해 현승종 고려중앙학원 이사장(전 국무총리), 강영훈·이홍구 전 국무총리, 한배호 유한재단 이사장,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 차중근 유한양행 사장, 문국현 유한학원 이사장(유한킴벌리 사장), 유일선(재미 변호사, 故 유일한 박사 장남) 씨 등 각계 인사 400여 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