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06:02 (금)
성북구 조찬휘 약사
상태바
성북구 조찬휘 약사
  • 의약뉴스
  • 승인 2002.12.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약사회 조찬휘 회장은 재임 기간 동안 굵직한 일들을 해내고 있다. 분회 숙원 사업인 3층 건물을 5층으로 증축한 것이나 40년사 발간 등이 그것이다. 조회장은 모두 회원들이 성심성의 껏 회무에 협조해 준 때문이라고 겸손해 했다.

- 쉽지 않은 일들을 해 냈는데요. 회원들의 협조는 어땠어요.

" 사실 저 혼자만 이런 사업을 시도했다면 불가능했을 겁니다.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결과 이지요. 증축 공사가 힘이 들었지만 해놓고 보니 월 수입이 600만원 가량 늘어났어요. 분회 발전을 위해 요긴하게 쓰고 있습니다. 40년사 발간은 이번에 하지 못하면 또 10년을 기다려야 하므로 사료가 사라지기 전에 기록하고 싶어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취임초에 했던 약속들은 잘 되고 있나요.

"부족한게 많습니다. 회원들이 보다 더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환경 조성을 해야 하는데 그 점이 불만이지요. 분업으로 회원간 의사소통이 잘 안되는 것도 그렇고요. 최근에는 재고의약품이 적절하게 처리되지 못해 걱정입니다. 분회가 하기에는 역부족인 일도 많고요. 앞으로 남은 1년여 기간 동안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생각입니다."


-할말은 하는 회장으로 알려졌는데요. 바른 말 하면 욕먹지 않나요.

" 누군가는 그 일을 해야 지요. 욕먹기 싫고 칭찬만 받고 싶다면 회장직을 할 필요가 없지요. 회원을 위하는 일이라고 판단되면 욕을 먹어도 기분이 좋아요. 앞으로 재임 기간 동안 욕 많이 먹는 회장으로 기록되고 싶습니다."

-지역주민들을 위해 봉사활동도 활발히 한다면서요.

"82년부터 20여년이 넘도록 여약사회 주관으로 자선 다과회를 엽니다. 여기서 모아진 성금은 성가복지병원 행려자 5명과 불우 중 고생들에게 장학금을 주고 있어요. 올해는 소년 소녀 가장이나 비인가 불우시설을 돕고 있습니다.

총무 부회장 회장 등 풍부한 회무 경험을 갖고 있는 조회장은 앞으로 약사들을 위해 봉사할 길이 무엇인지 좀더 연구해 보겠다고 말했다. 그는 성분명처방 대체조제 일반의약품의 낱알판매 등이 실현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병구 기자(bgusp@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