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08:26 (월)
일양약품, '프로엑스피 액' 생산 재개
상태바
일양약품, '프로엑스피 액' 생산 재개
  •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 승인 2007.01.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양약품(사장 유태숙)이 원료의약품신고제 ‘DMF'의 공고에 따라 안정성이 확보된 인태반 함유 자양강장제 ‘프로엑스피 액’ 생산 및 공급을 재개한다.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일양약품 ‘프로엑스피 액’의 주원료공급처인 화성바이오팜의 인태반제제에 대한 DMF(Drug Master File) 인정공고를 냄으로써 지난 해 중단되었던 프로엑스피 액의 생산을 허가, 5개월여 만에 제품생산이 재개됐다.

일양약품은 DMF 공고 시까지 프로엑스피 액의 제품생산을 중단, 재고물량까지 소진되어 공급에 큰 차질을 빚고 있었으며, 물량확보가 여의치 못한 거래선의 판매까지 중단된 상태였다.

하지만 이번 공고를 통해 프로엑스피 액을 지속적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일시적인 품절현상은 조만간 완화될 것이다.

일양약품의 인태반(人胎盤) 함유 프로엑스피 액은 각종 장기 기능 회복 등의 효과가 있는 고급자양강장제로 허약 체질을 개선하고 산후 수유기에도 유즙분비 촉진작용이 있어 수유부의 건강회복에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인태반의 고밀도 단백질과 아포단백의 작용으로 동맥경화의 원인인 콜레스테롤의 혈관벽 첨착을 막아주며, 혈중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신체에 필요한 곳으로 이동시켜 준다.

일양약품은 프로엑스피 액으 재생산을 통해 자양강장제 시장의 우위를 유지해 나갈 것이며, 고급화되어가는 자양강장제 시장확보를 위해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