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김안과병원, 한빛안과의원과 협력병원 체결
상태바
김안과병원, 한빛안과의원과 협력병원 체결
  • 의약뉴스
  • 승인 2006.04.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상호발전·국민건강증진 협조…협력병원 108개 확대

건양의대 김안과병원(원장 김성주)은 17일 병원 회의실에서 한빛안과의원(원장 양용성,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심곡동)과 협력병원 결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로써 김안과병원과 협력병원 관계를 맺은 안과의원은 전국에 걸쳐 모두 108개로 늘었다.

김안과병원과 한빛안과의원은 결연식에서 교환한 협약서를 통해 ▲상호 환자의뢰 ▲검사의뢰 및 회신 ▲의료기술 자문 ▲상호 홍보지원 등을 통해 서로의 발전을 꾀하고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키로 했다.

이에 따라 한빛안과의원은 진단 및 치료를 위해 첨단시설, 장비를 통한 검사와 진단이 필요하거나, 진료의뢰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환자에 대해 김안과병원으로 환자를 의뢰하고, 김안과병원은 지속적, 정기적 관찰이 요구되거나 치유과정에 있는 환자를 한빛안과의원으로 회송하게 된다.

또한 각종 세미나, 연수프로그램, 국내·외 학회, 학술대회에 관한 정보를 상호 교류하고, 병원경영 관련 정보를 교환하는 한편,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상호 보유하고 있는 첨단의료기술에 대한 자문과 견학에 대해 협조키로 했다.

한빛안과의원은 지난 3월 2일 개원했으며, 양 원장은 원광의대를 졸업하고 원광대학병원에서 전공의 과정을 마친 뒤 서울에 소재한 한 안과의원에서 근무했다.

한편, 이에 앞서 김안과병원은 지난 7일에는 푸른안과의원(유태영. 전북 전주시 덕진구 금암동)과 밝은이안과의원(이생호. 서울 구로구 오류동), 12일에는 열린안과의원(조재호. 서울 관악구 신림동)과 각각 협력병원 관계를 맺었다.

의약뉴스 박주호 기자(epi0212@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