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고대안산병원,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교육 개최
상태바
고대안산병원,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교육 개최
  • 의약뉴스
  • 승인 2006.04.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 안산병원(원장 박영철) 호스피스회(회장 최재현)는 자원봉사자 육성을 위해 최근 ‘제 6회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호스피스 자원봉사자들의 기본 소양을 함양하고 호스피스의 필요성과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실시됐다.

아울러 호스피스 신규 자원봉사자, 교직원, 호스피스 회원, 지역사회주민 등 약 70여명의 관계자가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3일에 걸쳐 호스피스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호스피스 환자의 통증, 영양, 신체간호 등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우고 수료식을 가짐으로써 단순한 봉사활동을 넘어 전문적인 자원봉사 활동으로 환자와 가족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했다.

이와 관련 최재현 회장은 “많은 환자들이 말기 암 질환 등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현실에서 육체적 증상들은 의료진에 의해 조절될 수 있겠지만 정신적, 영적, 사회적 측면은 호스피스 봉사자들의 손길이 매우 절실하다”고 말했다.

또한“이번 교육에 동참한 신규 호스피스 자원봉사 여러분의 봉사정신에 경의를 표하며 자원봉사를 통해 호스피스의 의미와 실제를 깨닫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2000년 3월 10일 창립 이후 7주년을 맞이한 안산병원 호스피스회는 현재 의사, 간호사, 약사, 사회복지사, 사목사, 영양사, 행정직 등 44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임종환자 및 말기암환자 등을 대상으로 사랑의 메신저로써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의약뉴스 김은주 기자 (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