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모병원은 이번 로고와 슬로건을 대내·외적으로 사용해 70년 역사를 알리는데 활용하기로 했다.
기념 로고와 슬로건은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제안 응모하여 그 결과 중 우수작을 다시 전문가에게 의뢰, 제작했다.
기념 로고의 의미는 앞의 두 사람은 환자와 보호자(빨강, 노란색) 의료인(파란색)을 상징하고 두 사람이 어우러져 치유하는 모습을 형상화 하였으며, 두 사람의 머리위의 하트는 치료에 사랑을 완성한다는 표현이다.
하트안의 숫자는 성모병원의 70년 역사의 사랑을 의미한다. 슬로건은“환우와 보호자를 사 랑으로, 지역과 이웃에 봉사로, 교직원 상호간의 믿음으로 함께한 성모병원 70년”을 의미한다. 이번에 제작된 기념 로고와 슬로건은 2006년 한해 동안 각종 문서, 팜플렛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성모병원은 개원 기념일 전야제와 성모병원의 역사가 담긴 사진전을 준비하고 있으며, 기념일 당일 외래 및 입원환자에게 조그마한 감사의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 개원 기념일 태어나는 신생아에게는 기념 선물을 준비하는 등 개원 70주년과 관련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가톨릭의과대학 성모병원은 개원 70주년을 맞아 올 한해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병원임을 대내·외에 알리고 전교직원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업무에 임하는 등 재도약의 힘찬 준비를 하고 있다.
의약뉴스 박진섭 기자(muzel@newsmp.com)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