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00:17 (금)
GC녹십자, 여성용 3제 복합 소염진통제 탁센레이디 출시 外
상태바
GC녹십자, 여성용 3제 복합 소염진통제 탁센레이디 출시 外
  • 의약뉴스
  • 승인 2022.01.2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 여성용 3제 복합 소염진통제 탁센레이디 출시

▲ GC녹십자는 최근 여성용 소염진통제 ‘탁센 레이디’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 GC녹십자는 최근 여성용 소염진통제 ‘탁센 레이디’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여성용 소염진통제 ‘탁센 레이디’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국내에서 3가지 성분을 연질캡슐에 담은 진통제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탁센 레이디’는 여성의 생리통을 포함한 각종 통증 완화와 해열 등에 효과가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사측에 따르면, 소염ㆍ진통 작용을 하는 '이부프로펜’과 함께 몸의 부기 완화에 도움을 주는 ‘파마브롬’, 제산 효과가 있는 ‘산화마그네슘’이 함유돼 월경 주기에 동반되는 붓기, 속쓰림 등의 증상 개선에 효과적이다.

특히 이중연질캡슐 특허제조법인 옴니소프트(Omni-Soft) 공법 을 적용해 서로 잘 섞이지 않는 3가지 성분을 한번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액상형이라 복용이 편하고 체내 잔여물이 남지 않아 위장 관련 부작용을 최소화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GC녹십자 김도균 브랜드매니저는 “탁센 레이디는 여성 소비자들의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며 “지속적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원제약 큐어반, 국가대표 댓글 응원 이벤트 마련

▲ 대원제약의 ‘큐어반’이 대한민국 국가대표 댓글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 대원제약의 ‘큐어반’이 대한민국 국가대표 댓글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큐어반’이 대한민국 국가대표 댓글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For Your Challenge’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큐어반 공식 인스타그램의 이벤트 페이지(https://www.instagram.com/p/CZG8qBwBIjr/)를 방문해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는 댓글을 남기는 것으로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사람들에게는 애플워치, 콜라겐 마스크팩, KF94 마스크, 큐어반 제품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큐어반은 움직임이 편한 고탄력밴드 큐어반F와 프리미엄 습윤밴드 큐어반H, 물에 강한 방수형 밴드 큐어반A로 구성된 밴드 브랜드로, 뛰어난 신축성과 편안한 밀착감이 특징이다.

밴드를 부착한 후에도 편하게 움직일 수 있어 프로 선수들이나 평소 운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많이 활용하는 제품이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상처를 두려워하지 않고 언제나 한계에 도전하기 위해 노력을 쏟고 있는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고자 준비했다”며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자는 취지로 대회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국가대표 응원 이벤트는 2월 4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큐어반 공식 홈페이지(https://www.cureban.com)와 공식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cureban_)에서 확인할 수 있다.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비타민D 3000 IU 출시

▲ 휴온스푸디언스는 실내 생활을 많이 하는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비타민D를 하루 한 알로 섭취할 수 있는 고함량 제품 ‘이너셋 비타민D 3000 IU’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 휴온스푸디언스는 실내 생활을 많이 하는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비타민D를 하루 한 알로 섭취할 수 있는 고함량 제품 ‘이너셋 비타민D 3000 IU’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휴온스푸디언스(대표 천청운, 이충모)는 실내 생활을 많이 하는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비타민D를 하루 한 알로 섭취할 수 있는 고함량 제품 ‘이너셋 비타민D 3000 IU’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일명 햇빛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D는 체내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고 뼈의 형성과 유지를 위해 인체에 꼭 필요한 영양소다. 보통 햇빛의 자외선을 받아 피부에서 합성되는데, 실내 생활과 자외선 차단제의 사용 등으로 현대인의 대다수가 결핍을 겪고 있다. 

이너셋 비타민D 3000IU에는 세계적인 비타민 제조사 DSM사의 원료만을 사용하여 Quali-D 인증을 받았고, 하루 한 알로 식약처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750%인 비타민D 750㎍(3000IU)을 섭취할 수 있다. 정제 크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꼈던 이들을 위해 초소형 정제로 만들어 섭취 시 목 넘김도 용이하다.

휴온스푸디언스 관계자는 “비타민D는 대다수의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영양소인데 특히 코로나19와 한파 때문에 외출이 줄고 실내 활동이 늘어나면서 결핍을 겪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이너셋 비타민D 3000IU로 간편하게 고함량 비타민D를 섭취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너셋은 휴온스푸디언스의 대표 건강식품브랜드다. 2017년 브랜드 런칭 이래 ‘고품질 가성비 건강식품’을 모티브로 트렌드를 리드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의료기기 요건면제 확인시스템 운영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원장 조양하)은 구호용ㆍ자가사용용 등 의료기기의 수입ㆍ통관 시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의료기기 요건면제 확인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UNIPASS)을 통해 구호용ㆍ자가사용용 등 의료기기 요건면제확인 온라인 민원 신청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었다. 

민원인들은 해당 시스템을 통해 요건면제확인 신청서 작성 및 관련 서류 제출이 가능하게 되어 따로 서류 제출을 할 필요가 없어졌다.

올해는 구호용ㆍ자가사용용 등 의료기기 수입ㆍ통관 시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신청 접수와 기존 우편ㆍ방문 접수를 병행할 예정이며, 2023년부터는 온라인 신청 접수로 전면 전환할 예정이다.

조양하 원장은 “올해 의료기기 요건면제확인 시스템 운영을 통해온라인으로 요건면제확인 신청과 관련 자료 제출이 가능하게 되어 민원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제입찰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의료서비스ㆍ제약ㆍ의료기기ㆍ의료IT 등 국내 보건산업체의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고자 ‘국제입찰 컨설팅 지원사’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국제입찰 컨설팅 지원사업은 보건의료 분야에 특화하여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진흥원의 국제입찰 지원사업으로, 모집 대상은 해외 조달시장 진출에 관심이 있거나 참여를 희망하는 의료기관 및 보건산업체이다. 지방소재 중소 의료기관이나 기업에게 가점을 부여해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진흥원은 국제입찰 전문 컨설팅 기관과 함께 참여기업이 해외 조달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국제입찰 전 분야에 대한 컨실팅을 지원한다.  

주요 지원 내용은 △해외 주요 발주기관 프로젝트 조사ㆍ분석ㆍ발굴 △프로젝트와 참여기업 매칭 △해외 발주기관-정부(진흥원)-기업간 네트워크 구축 및 비즈니스 미팅 개최 △해외 발주기관에 입찰제안서 작성・제출 등이다.

또한, 이 사업의 일환으로 10월에 개최되는 ‘국제입찰 컨퍼런스 2022’에서는 국제기구, 다자개발은행, 해외정부의 보건의료 분야 관계자가 참가해 국제입찰 정보제공, 개발 협력 프로젝트 소개 등을 위한 협력 포럼 및 해외바이어와 국내 기업 간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한다.

참여기업 모집은 1월 27일(목)부터 3월 9일(수)까지 약 6주간 이메일(sho0326@khidi.or.kr)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사업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흥원 해외의료컨설팅팀 장경훈 팀장은 “UN과 주요 다자개발은행 5개 기관의 ’20년 보건의료 분야 조달시장 규모는 약 24조원으로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고, UN의 보건의료분야 조달시장은 전년대비 34% 성장하는 등 확대되고 있으나, 우리나라의 점유율은 UN 2.9%, 아시아개발은행 0.1%에 불과하다”며 “경험과 노하우가 부족한 민간기업이 단독으로 국제입찰에 참여하거나 단기간에 성과를 창출하기 어렵고, 최근 본 사업을 통한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만큼 복지부와 진흥원은 국내 보건산업체의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위해 지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플라즈마, 남미 소재 의약품 기업과 384억 규모 수출 계약
SK플라즈마(대표이사 김윤호)는 남미 소재 의약품 판매기업인 카이리(Khairi S.)와 총 384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했다.

계약에 따라 카이리는 아르헨티나, 도미나카공화국, 베네수엘라, 과테말라, 볼리비아, 칠레, 우루과이, 파라과이 등 8개국에 대한 알부민, 리브감마 등 혈액제제의 공급 권한을 갖게 된다. 

양사는 각국 납품에 필요한 인허가 절차를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빠르면 2년 후 각 국가에 대한 본격적인 공급을 시작할 계획이다.

SK플라즈마가 혈액제제 완제품 수출에 성공한 것은 지난 6일 중동 지역 수출 계약을 체결한 것에 이어 올해 들어서만 두 번째다.

SK플라즈마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남미 시장을 주요 수출 지역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SK플라즈마 김윤호 대표는 “남미의 경우 대다수 국가가 자체적인 혈액제제 개발, 제조 인프라를 보유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으로, 혈액제제 시장은 연간 1조 5000억원 규모로 보고 있다”며 “완제품을 수출을 통해 입증된 SK플라즈마의 품질력을 바탕으로 CMO, 플랜트 기술수출 등 추가적 기회 창출을 위해 전사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플라즈마는 지난해 10월 싱가포르 혈액제제 국가 입찰에서 국가사업 전량을 6년간 위탁 공급하는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으며, 중동, 아시아, 남미 등 20여개 국가에 알부민 등 완제품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2020년에는 국내 최초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에 혈액제제를 수출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바이오젠 보유 삼성바이오에피스 지분 인수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림)는 28일(금) 바이오젠이 보유한 삼성바이오에피스 지분 1034만 1852주 전체를 23억달러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바이오젠은 2012년 에피스 설립 당시 15%의 지분을 투자했으며, 2018년 6월 콜옵션 행사를 통해 에피스 전체 주식의 절반(50% - 1주)를 보유하고 있었다.

총 23억 달러 중 계약체결 후 특정 조건을 만족할 경우 추가로 지급되는 '언 아웃(Earn -out)'비용인 5000만달러를 제외한 인수 대금은 향후 2년간 분할 납부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1차 대금 10억달러 납부가 완료되는 시점부터 효력이 발생된다. 

이번 계약은 바이오젠의 지분매입 요청에 따른 것으로, 양사는 지분 매매 계약체결 완료 후에도 긴밀한 협력관계를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에피스 주식을 100% 확보하게 됨에 따라 삼성 바이오 사업은 세계 최고 수준의 CDMO(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 역량과 더불어 지난 10년간 바이오젠과의 협업을 통해 축적된 에피스의 개발, 임상, 허가, 상업화에 걸친 연구개발 역량도 온전히 내재화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지분 인수를 계기로 '제2 반도체 신화'에 도전하는 삼성 바이오 사업의 미래 준비에도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의 지분구조 로직스 50%+1주, 바이오젠 50%-1주에 비하여 의사결정의 자율성과 민첩성이 제고되어 에피스의 신규 파이프라인 개발, 오픈이노베이션, 신약 개발 등 중장기 성장 전략을 독자적으로, 빠르고 유연하게 추진할 수 있게 됐다는 것.

이를 통해 삼성 바이오 사업은 ▲글로벌 캐파(CAPA) 1위인 삼성바이오로직스의 CDMO 사업, ▲에피스의 검증된 바이오시밀러 제품 독자 개발 역량, ▲이에 더한 신약 사업 진출 가능성까지 확보해 CDMOㆍ바이오시밀러ㆍ신약을 3대 축으로 하는 '글로벌 제약사'로의 도약 기반을 다지게 됐다는 평가다.

에피스는 현재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과 항암제 2종 등 총 5개의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해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추가로 1개는 허가 받아 출시를 앞두고 있고, 4개의 바이오시밀러는 임상 3상 진행중이다.

전 세계 바이오시밀러 시장은 2021년 100억달러에서 2030년 220억 달러로 연간 8% 이상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에피스가 주력하고 있는 항체 바이오시밀러 시장이 연간 11% 가량 성장하며 바이오시밀러 시장 성장을 선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에피스 지분 매입과 사업 확장에 필요한 투자 재원 확보를 위해 총 3조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현재 세계 최대규모 바이오의약품 공장인 4공장을 건설 중에 있으며, 하나의 공장에서 다양한 바이오의약품 생산이 가능한 멀티모달 공장(Multi Modal Plant)도 연내 착공을 앞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천시 송도 11공구에 현재 사용 중인 부지(27만㎡)보다 규모가 큰 35만㎡의 제 2캠퍼스 추가 부지 계약도 연내 체결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글로벌 CMO 캐파 1위 경쟁력은 더욱 강화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동력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미약품 ‘프로-캄 진 보라지유’ 출시 

▲ 한미약품이 월경이 시작되기 전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케어해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
▲ 한미약품이 월경이 시작되기 전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케어해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

한미약품이 월경이 시작되기 전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케어해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ㆍ권세창)은 감마리놀렌산 240mg 함유로 이 같은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프로-캄 진 보라지유’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프로-캄 진 보라지유’의 원료인 보라지유는 감마리놀렌산 추출에 많이 쓰이는 달맞이꽃종자유보다 감마리놀렌산 함량이 2~3배 이상 높다. 

감마리놀렌산은 인체에 필요한 오메가-6 지방산의 일종으로, 신체 내 다양한 생리 활성에 기여하는 프로스타글라딘을 만드는 역할을 한다. 이는 체내 합성이 불가능한 필수 지방산이어서 외부 섭취를 통해 보충해야 한다.

진 보라지유는 식약처부터 ▲월경전 변화에 의한 불편한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등의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진 보라지유는 바쁜 스케줄로 인한 불규칙한 식습관과 스트레스 등에 더해 월경전 변화에 의한 불편을 겪는 여성들을 위한 제품”이라며 “한미약품은 현대인 건강 관리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제품들을 지속 개발해 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프로-캄 진 보라지유는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으로, 전국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온라인팜(대표이사 우기석)이 전국 약국에 유통한다. 

한미약품의 약국 전용 제품 브랜드인 ‘프로-캄’은 후시메디 리페어, 베이비케어 등 약국 화장품을 포함한 30여개 다양한 제품 품목군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