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9 06:01 (토)
명지병원, 병원경영관리자 과정 개강
상태바
명지병원, 병원경영관리자 과정 개강
  • 의약뉴스
  • 승인 2006.03.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경영 기초 및 심화과정 41명 수강

관동대학교 명지병원(병원장 김병길)과 명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대학원장 이우현)이 공동 운영하는 병원경영관리자 연수과정 제1기 강의가 8일 명지병원 임상의학관 1층 강의실에서 시작됐다.

명지병원 조규방 원목실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입학예배는 이우현 명지대 사회복지대학원장의 인사말과 한동관 관동대 총장의 환영사, 대학원 이종길 주임교수(명지병원 행정처장)의 교육안내 및 강의가 각각 진행됐다.

한동관 총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과정을 통해 병원 경영관리자로서 갖춰야 할 전반적인 소양을 닦는 데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에 개강한 2006학년도 1학기 과정에는 41명의 연수생이 참가 해 1년간 병원경영 기초 및 심화과정의 보건의료정책, 병원인적자원관리, 병원 회계실무에서 의료서비스 질 관리 및 마케팅,병원 경영전략에 이르기 까지 병원 경영 전반에 관한 강의를 듣게 된다.

병원경영 분야의 특화된 전문교육과 보건의료정책의 방향제시, 의료 페러다임의 변화와 대응전략제시, 첨단 경영기법 도입을 통한 혁신 추구 등을 특색으로 하는 본 과정은 의사 및 간호사, 병원관리직, 치과병원 및 한방병원 종사자, 보건의료단체 임직원 등이 참여한다.

병원 경영에 관한 이론과 실무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으로 짜여진 이 과정의 특전으로는 명지대학교 및 관동대학교 대학원 진학 시 기 취득학점이 인정되며 수료 후 지속적인 청강이 가능하다는 점 등이 있다.

의약뉴스 박현봉 기자(nicebong@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