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16:11 (금)
로슈 티쎈트릭 병용요법 난소암 임상시험 실패
상태바
로슈 티쎈트릭 병용요법 난소암 임상시험 실패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20.07.14 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평가변수 미충족...전체 생존기간은 계속 분석

로슈의 면역항암제 티쎈트릭(성분명 아테졸리주맙) 기반 병용요법이 진행성 난소암 임상시험에서 실패했다.

▲ 로슈의 티쎈트릭과 아바스틴, 화학요법제 병용요법이 진행성 난소암 임상시험에서 1차 평가변수를 달성하지 못했다.
▲ 로슈의 티쎈트릭과 아바스틴, 화학요법제 병용요법이 진행성 난소암 임상시험에서 1차 평가변수를 달성하지 못했다.

로슈는 13일(현지시간) 임상 3상 IMagyn050 시험에서 새로 진단된 진행성 난소암 환자의 1차 요법을 위한 티쎈트릭과 아바스틴(성분명 베바시주맙), 파클리탁셀, 카보플라틴 병용요법이 무진행 생존기간(PFS)에 대한 1차 평가변수를 충족시키지 못했다고 발표했다.

톱라인 안전성 데이터에 의하면 티쎈트릭, 아바스틴, 파클리탁셀, 카보플라틴 병용요법의 안전성은 이미 알려져 있는 안전성 프로파일과 일치했다.

로슈의 리바이 개러웨이 최고의료책임자는 “난소암은 가장 공격적인 유형의 암 중 하나이며 진행 단계에서 치료하기 어렵다"면서 "우리는 이러한 결과에 실망하기는 했지만 이 질환을 앓는 여성의 결과를 개선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아바스틴이 1차 난소암 치료의 주요 요소로 남아있다는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임상시험의 공동 1차 평가변수인 전체 생존기간(OS)에 대한 데이터는 아직 미성숙하며 다음 계획된 분석 때까지 추적될 예정이다.

IMagyn050의 결과는 티쎈트릭 부인과 개발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를 얻기 위해 계속 평가된다.

난소암 및 자궁경부암에 대한 티쎈트릭 프로그램은 5000명 이상의 여성이 참가한 임상 3상 시험 7건에서 새로 진단된 진행성 또는 재발성 난소암 및 자궁경부암 환자들이 질병 악화 없이 생존할 수 있도록 도운 것으로 나타난 아바스틴과의 병용요법을 기반으로 한다.

로슈는 현재 폐암, 비뇨생식기암, 피부암, 유방암, 위암, 부인암, 두경부암 등에 대한 다수의 티쎈트릭 임상 3상 시험을 진행 중이거나 계획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