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2 06:47 (목)
노보 노디스크, 챗봇 고객센터 통해 24시간 상담 운영 外
상태바
노보 노디스크, 챗봇 고객센터 통해 24시간 상담 운영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0.06.11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보 노디스크, 챗봇 고객센터 통해 24시간 상담 운영
 

▲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지난 11일 의료진과 자사 제품을 처방받는 환자에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노보 노디스크 챗봇(CHATBOT) 고객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지난 11일 의료진과 자사 제품을 처방받는 환자에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노보 노디스크 챗봇(CHATBOT) 고객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지난 11일 의료진과 자사 제품을 처방받는 환자에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노보 노디스크 챗봇(CHATBOT) 고객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서비스는 조금의 팁만 알면 쉽고 간편한 치료 옵션 중 하나인 자가주사제 사용 경험이 많지 않은 의료진이나, 주사제 사용이 미숙한 환자들에게서 관련 문의가 많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이전까지의 콜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화상으로만 연결이 가능했으나, 챗봇 고객센터는 24시간 문의가 가능하다.

즉 의료진과 환자 모두 친숙한 챗봇 고객센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가주사 시 가질 수 있는 질문들을 해결하는 데 도움 받을 수 있는 통로가 마련된 셈이다.

노보 노디스크 챗봇 고객센터는 의료진이나 제품을 처방받은 환자 누구나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노보 노디스크’ 단어를 입력하면 이용 가능하다.

주요 상담 내용은 기본적인 제품 정보, 자가주사제 사용상 가장 흔하게 하는 질문과 이에 대한 답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있어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삭센다와 인슐린을 비롯한 노보 노디스크 제품들은 인체 물질과 유사한 생물학적제제로, 이러한 약물들의 최적화된 투여경로인 주사를 통해 다양한 적응증에서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해왔다”면서 “이번 노보 노디스크 챗봇 고객센터는 자가주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여 쉽게 사용법을 익히고 편리하게 자가 주사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의료진에게는 자가주사에 대한 환자들의 질문해결을 위한 체크리스트 제공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노보 노디스크는 챗봇 고객센터와 병행해 기존의 제품상담실인 삭센다케어 콜센터(1833-8561) 및 당뇨 제품을 위한 노보안심케어 콜센터(02-6925-5162)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