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7:22 (금)
SGLT-2 억제제 가세, 심부전 시장 연평균 20% 성장 전망
상태바
SGLT-2 억제제 가세, 심부전 시장 연평균 20% 성장 전망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20.01.2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데이터 분석..."2028년 220억 달러 넘어설 것"
▲ 시장조사기관 글로벌데이터(GlobalData)는 심부전 시장이 SGLT(나트륨-포도당 공동수송체) 억제제의 출현으로 인해 크게 확대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 시장조사기관 글로벌데이터(GlobalData)는 심부전 시장이 SGLT(나트륨-포도당 공동수송체) 억제제의 출현으로 인해 크게 확대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심부전 시장이 SGLT(나트륨-포도당 공동수송체) 억제제의 출현으로 인해 크게 확대될 것이라고 시장조사기관 글로벌데이터(GlobalData)가 전망했다.

글로벌데이터는 미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 일본, 중국의 주요 8개 시장에서 심부전 시장이 연평균 19.5%의 인상적인 성장률을 보이면서 2018년 기준 37억 달러 규모에서 2028년에 221억 달러 규모로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글로벌데이터의 최근 보고서 ‘심부전: 2018년 글로벌 의약품 예측 및 시장 분석’에 의하면 현재 제네릭 포화 상태의 심부전 시장은 잘 알려진 항당뇨병제인 SGLT 억제제의 적응증 확대와 바이엘의 베리시구아트(vericiguat), 세르비에의 오메캄티브 메카빌(omecamtiv mecarbil), 중국 젠선(Zensun)의 뉴카딘(Neucardin) 같은 새로운 파이프라인 약물 덕분에 향후 10년 동안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됐다. 

강력한 파이프라인 후보 중 상당수는 제네릭 기반 표준요법에 대한 부가요법이 될 것이며 전반적인 시장 성장을 가져올 것이라고 한다.

글로벌데이터의 헤더 패럴 제약애널리스트는 “심부전 시장에서 주로 SGLT 억제제의 영향으로 인해 흥미로운 성장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사망률 및 입원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난 임상시험 결과는 비할 데 없는 수준이며, 항당뇨병제로서 친숙하기 때문에 수용이 향상될 것이며 투여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나아가 "8개 시장의 주요 전문가들은 이러한 약물들이 상당한 가격대이기는 하지만 심부전 환자의 삶을 개선시킬 수 있다며 발매를 크게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데이터는 주요 시장 성장요인으로 인구 고령화로 인한 만성 심부전 유병률 증가, 당뇨병 같은 동반질환 유병률 증가, 심근경색 이후 치료 및 생존의 개선 등을 꼽았다. 

또한 심박출계수 보존 심부전(HF-pEF), 심박출계수 경계 심부전(HF-mrEF) 등에 대한 미충족 수요가 존재한다고 강조했다.

패럴 애널리스트는 “노바티스의 엔트레스토는 최근 심박출계수 감소 심부전(HF-rEF)에 발매된 유일한 의약품이지만 가격과 임상시험 문제로 인해 수용 문제에 직면했다"면서 "현재 파이프라인 약물은 저항에 덜 직면할 것이며 SGLT 억제제는 발매 후 즉시 활용될 것”이고 예상했다.

급성 심부전 분야에서는 파이프라인 약물 CXL-1427과 이스타록심(Istaroxime)이 미충족된 수요로 인해 즉시 수용될 것이며, 급성 후 치료 전략을 위한 파이프라인 약물 3개가 발매될 것이라고 관측했다.

패럴 애널리스트는 “이에 따라 심부전 치료 요법이 발전할 것이며, 가장 중요하게는 처방자와 환자의 선택권이 개선되고 늘어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