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7:22 (금)
로슈 티쎈트릭 병용요법 흑색종 임상시험 성공적
상태바
로슈 티쎈트릭 병용요법 흑색종 임상시험 성공적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9.12.14 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목표 달성...규제기관과 논의 예정

로슈의 면역항암제 티쎈트릭(성분명 아테졸리주맙) 기반 병용요법이 흑색종 임상 3상 시험에서 목표를 달성했다.

로슈는 13일(현지시간) 이전에 치료받은 적이 없는 BRAF V600 변이 양성 진행성 흑색종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임상 3상 IMspire150 연구에서 무진행생존기간(PFS)에 대한 1차 평가변수가 충족됐다고 발표했다.

이 임상시험에서는 티쎈트릭과 코텔릭(성분명 코비메티닙) 및 젤보라프(성분명 베무라페닙)를 병용한 1차 요법이 위약과 코텔릭 및 젤보라프에 비해 질병 악화 또는 사망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로슈는 유의하고 임상적으로 의미 있는 PFS 개선이 입증됐다고 밝혔다.

IMspire150에서 관찰된 안전성 프로파일은 이미 알려진 각 의약품들의 안전성 프로파일과 일치했다. 자세한 임상시험 데이터는 향후 학술대회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로슈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유럽의약청(EMA)을 비롯해 전 세계 보건당국들과 이 임상시험 결과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로슈의 리바이 개러웨이 최고의료책임자 겸 글로벌제품개발 총괄은 “항암 면역요법과 표적치료제를 병용함으로써 진행성 BRAF 변이 흑색종 환자의 결과를 개선하는 새로운 접근법을 제공하기를 바란다”며 “전 세계 보건당국들과 이 연구 결과에 대해 논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로슈는 현재 티쎈트릭을 폐암, 신장암, 피부암, 유방암, 대장암, 전립선암, 난소암, 방광암, 혈액암, 간암, 두경부암 등에 대한 치료제로 평가하는 다수의 임상 3상 시험들을 포함해 50건 이상의 임상시험들로 구성된 광범위한 임상시험 개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