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12:14 (목)
화이자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유럽 승인
상태바
화이자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유럽 승인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9.02.2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제품과 동등...두 번째 바이오시밀러 제제

유럽 집행위원회가 화이자의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지라베브(Zirabev, 베바시주맙)의 시판을 허가했다.

화이자는 지난 19일(현지시간) 유럽 집행위원회가 지라베브를 결장 또는 직장의 전이성 암종, 전이성 유방암, 절제불가능 진행성 및 전이성 및 재발성 비소세포폐암, 진행성 및 전이성 신장세포암, 지속성 및 재발성 및 전이성 자궁경부암종 치료제로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이 승인은 지라베브와 원제품의 생물학적 유사성을 증명하는 광범위한 자료를 근거로 이뤄졌다. 여기에는 진행성 비편평 비소세포폐암 환자에서 지라베브와 원제품이 임상적으로 동등하며 임상적으로 의미 있는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난 임상 3상 REFLECTIONS B739-03 연구 결과가 포함돼 있다. 지라베브는 REFLECTIONS 임상시험 프로그램을 통해 약 400명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연구됐다.

앞서 작년 12월에 유럽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는 지라베브에 대해 긍정적인 권고 의견을 내린 바 있다. 화이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도 지라베브 승인 신청을 제출했다.

화이자의 항암제국제선진시장 총괄 사장인 안드레아스 펜크는 “화이자는 심각한 질병에 시달리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접근성을 증가시키고 더 지속 가능한 의료시스템을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라베브가 유럽 내에서 자사의 두 번째 항암제 바이오시밀러로 승인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 이정표는 암 치료 비용을 절감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고품질의 의약품을 시장에 제공하려는 자사의 지속적인 노력을 반영한다”고 강조했다.

유럽에서 승인된 최초의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는 작년 1월에 승인된 암젠과 엘러간의 엠바시(Mvasi)다. 엠바시는 미국에서도 판매가 허가된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