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8 17:56 (목)
EU, 희귀 근육긴장증 치료제 나무스클라 시판 허가
상태바
EU, 희귀 근육긴장증 치료제 나무스클라 시판 허가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9.01.12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멕실레틴 정식 허가...英·獨 발매 예정

유럽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가 비-디스트로피성 근긴장성 장애 환자의 근육긴장증에 대한 치료제 나무스클라(NaMuscla, 멕실레틴)의 시판을 허가했다.

인도 제약사 루핀(Lupin)은 지난 8일(현지시간) 유럽 집행위원회가 나무스클라를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루핀의 설명에 따르면 비-디스트로피성 근긴장성 장애는 자발적인 근육 수축 이후 이완시키지 못하게 되는 희귀한 유전성 신경근육장애다.

나무스클라는 성인 환자들의 근육긴장증을 감소시켜 삶의 질과 다른 기능적 결과들을 개선시킬 수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

이 유럽 승인은 작년 10월에 나온 유럽의약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의 긍정적인 의견에 따른 것으로, 유럽연합 회원국 28개국과 노르웨이, 아이슬란드, 리히텐슈타인에서 적용된다.

유럽의약청(EMA)의 희귀의료제품위원회(COMP)에 의해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된 나무스클라는 유럽에서 비-디스트로피성 근긴장성 장애 환자의 근육긴장증에 대한 대증요법제로 허가된 최초의 치료제다. 나무스클라의 성분인 멕실레틴은 그 동안 유럽에서 오프라벨로 사용돼왔다.

루핀 EMEA의 티에리 볼레 사장은 “이 승인은 루핀에게 중요한 이정표”라며 “자사는 미충족 의료 수요가 있는 분야에서 과학 기반의 치료제와 솔루션을 개발, 승인, 상업화하는데 중점을 둔 선도적인 스페셜티 제약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루핀은 독일과 영국에서 올해 1분기 안에 나무스클라를 발매할 계획이다. 독일과 영국 외에 다른 유럽 국가에서는 나무스클라의 상업화를 위한 제휴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