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14:57 (목)
AZ, COPD 복합제 '베베스피 에어로스피어' EU 승인
상태바
AZ, COPD 복합제 '베베스피 에어로스피어' EU 승인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8.12.2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중 기관지확장제...정량분무식흡입기로 사용

유럽 집행위원회가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의 베베스피 에어로스피어(Bevespi Aerosphere, 글리코피로니움+포르모테롤푸마르산염)를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 치료제로 승인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유럽 집행위원회가 정량분무식흡입기(pMDI, pressurised metered-dose inhaler)로 흡입하는 베베스피 에어로스피어를 성인 만성 폐쇄성 폐질환 환자의 증상 완화를 위한 이중 기관지확장제 유지요법제로 승인했다고 2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베베스피 에어로스피어는 유럽에서 정량분무식흡입기로 승인된 동종계열 최초의 의약품이다. 이 승인은 유럽 내 COPD 환자들에게 흡입기에 대한 중요한 새로운 선택권을 제공한다.

아스트라제네카 글로벌의약품개발부 호흡기부문 총괄 콜린 라이스너 박사는 “베베스피 에어로스피어는 이미 미국과 일부 다른 국가들에서 COPD 환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이 승인은 자사가 유럽 환자들에게 새로운 의약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베베스피 에어로스피어는 에어로스피어 전달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정량분무식흡입기를 통해 전달되는 첫 이중 기관지확장제”라고 밝혔다.

영국 임페리얼칼리지런던 국립심장폐연구소와 왕립브롬톤병원의 오마르 우스마니 박사는 “베베스피 에어로스피어는 특히 폐기능이 제한됐으며 pMDI 사용을 통해 혜택을 얻을 수 있는 고령의 COPD 환자에게 중요한 치료 옵션이다. 베베스피 에어로스피어의 효능 및 안전성 프로파일은 임상 3상 PINNACLE 프로그램을 통해 입증됐다”고 설명했다.

베베스피 에어로스피어는 지속성 무스카린 작용제(LAMA) 글리코피로니움과 지속성 베타-2 항진제(LABA) 포르모테롤푸마르산염이 합쳐진 1일 2회 흡입하는 고정용량 이중 기관지확장제다.

유럽 승인의 기반이 된 PINNACLE 임상시험 프로그램은 중등도에서 고도 중증의 COPD 환자 5,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현재 베베스피 에어로스피어는 미국, 캐나다, 호주, 터키, 대만 등에서 COPD 환자를 위한 장기 유지요법제로 승인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