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산도스, 의료용 대마 전문기업 틸레이와 제휴
상태바
산도스, 의료용 대마 전문기업 틸레이와 제휴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8.12.19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관계 확대...전 세계 상업화 지원

노바티스의 자회사 산도스(Sandoz)와 캐나다 기반의 의료용 대마 전문기업 틸레이(Tilray)가 제휴를 맺었다.

캐나다 자회사 틸레이 캐나다(Tilray Canada)는 제네릭 의약품 및 바이오시밀러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산도스와 협력해 전 세계에서 고품질 의료용 대마 제품의 이용 가능성을 증가시키기 위한 기본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틸레이와 산도스 캐나다가 맺은 협력관계의 연장선상에 있는 기본계약은 두 회사가 의료 목적으로 대마가 승인되거나 승인될 관할지역 내에서 공동으로 사업을 운영하려는 의도가 담겨있다.

이 계약은 두 회사가 다른 형태로 협력하는 것에 합의할 수 있는 기회들에 대한 개요를 설명한다. 산도스는 틸레이의 흡연 및 연소가 불가능한 의료용 대마 제품 상업화를 지원할 수 있으며, 특정 제품들에 대해 공동브랜드를 추진할 수 있다.

틸레이는 이러한 의료용 대마 제품을 공급하고 관련 제품에 대한 권리를 획득 또는 제공할 수 있다. 두 회사는 약사 및 의사를 상대로 의료용 대마 제품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지식을 함께 활용할 생각이다. 또한 새로운 혁신적인 의료용 대마 제품 개발을 위해 협력할 수 있다.

틸레이는 전 세계 12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호주·뉴질랜드, 캐나다, 독일, 라틴아메리카, 포르투갈에 지사를 두고 있다. 이번 계약은 틸레이가 제약 수준의 의료용 대마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남긴 이력을 기반으로 한다. 틸레이는 북아메리카 내에서 유럽의약청의 표준을 준수한 현행 우수제조관리기준(cGMP) 인증을 취득한 첫 의료용 대마 제조사로 알려졌다.

틸레이의 브렌단 케네디 최고경영자는 “이 계약은 전 세계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환자에게 안전하고 GMP 인증된 의료용 대마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하는데 중요한 이정표를 세운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틸레이는 세계적인 기업이며 글로벌 협력관계를 추진함으로써 산도스 캐나다와의 기존 제휴를 통한 성공과 모멘텀을 이어가게 돼 기쁘다. 산도스는 전 세계에서 최고 품질의 의료용 대마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함께 협력하는 귀중한 파트너가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