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4 06:13 (토)
서울대치과병원 '여름방학 어린이 치과교실' 개최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여름방학 어린이 치과교실' 개최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7.07.2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원장 허성주)은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변창흠)와 지난 24일(월) 서울대치과병원에서 어린이 구강 건강을 위한 '여름방학 어린이 치과교실'을 개최했다고 전해왔다.

작년에 이어 서울대치과병원이 주최하고 서울주택도시공사가 후원하여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서울주택도시공사 입주민 중 신청을 받아 초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 31명을 선발하여 약 3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들에게 시청각 교육을 통해 충치가 생기는 이유와 올바른 칫솔질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 후 ‘소아치과’와 ‘영상치의학과’ 견학을 통해 치과에서 이루어지는 치료행위에 대해 이해하고 치과에 대한 공포심을 낮추어 아이들의 치과 진료 접근성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곧이어 이어진 ‘미래의 치과의사 체험’ 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치과의사 가운을 입고 체어에 앉아 친구의 치아를 점검해보며 치과의사를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실제로 원내생이 아이들의 치아도 점검하고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도포도 함께 진행하여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수료식에 참석한 허성주 병원장은 “어린이 치과교실과 같은 프로그램이 올바른 구강관리방법을 익히고 습관을 들이는데 큰 도움이 되어 궁극적으로는 국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구강건강증진 프로그램들을 개선, 개발하여 국민의 구강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병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대치과병원과 서울주택도시공사는 2015년 ‘취약계층 구강보건사업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매년 어린이 치과교실을 시행하는 한편 공사 임대아파트 거주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진료를 실시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