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12:48 (월)
대구가톨릭대 간호대, 나이팅게일 선서식 성료
상태바
대구가톨릭대 간호대, 나이팅게일 선서식 성료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7.03.0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간호대학은 지난 2일(목) 간호대학장 이·취임식 및 제2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고 전해왔다.

이날 행사에는 전 간호대학장 성기월 교수와 신임 간호대학장 손정태 교수를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참석했으며, 나이팅게일 선서식에 참여하는 간호대학 3학년 학생 및 가족 등 400여명이 자리했다.

제4대 대구가톨릭대학교 간호대학장으로 취임한 손정태 교수는 1979년 경북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했다.

이어1998년 대구가톨릭대학교 간호대학으로 발령 받아 현재까지 인성과 실력을 갖춘 학생들을 양성하고 있으며, 기본간호학 교실 주임교수 및 대한근관절건강학회 대구경북지부회장 보직을 수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대구․경북 권역 류마티스 및 퇴행성관절염센터의 전문 의료인력 교육을 담당, 관절염 자기관리 및 태극권 강사교육과 교재출판에 힘써왔다.

손정태 간호대학장은 취임사를 통해“모든 구성원이 화합하여 간호대학의 도약을 위해 나아갈 수 있도록 섬김의 자세로 일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진행된 나이팅게일선서식에서 간호대학 3학년 학생들은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상징하는 촛불전달과 선서문 낭독으로 전문 간호인으로서 생명 존중과 환자 치유를 위해 자신의 소명을 다할것을 결의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병원의 현장에 나가기 전 생명사랑과 봉사정신을 실천하겠다는 다짐의 행사로, 크림전쟁 당시 촛불 하나에 의지하며 부상자들을 돌본 나이팅게일의 헌신을 그 유래로 두고 있다.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장 최경환 신부는 간호대학을 위해“간호대학 구성원 모두가 신뢰로 하나되어, 훌륭한 인재 양성의 산실이 되길 바란다”고 축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