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9 06:01 (토)
나이벡, 태국 바이오·뷰티 시장 공략 나서
상태바
나이벡, 태국 바이오·뷰티 시장 공략 나서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7.01.0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벡(대표이사 정종평)이 태국의 유통 전문기업과 판매계약을 체결하고 동남아 시장으로 제품 공급망 확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나이벡은 이번 계약을 통해 자사 주요 제품인 바이오소재 골이식재를 비롯한 차폐막, 구강보건제품인 치아미백제, 화장품 등 뷰티제품도 공급하게 된다.

나이벡과 제품공급계약을 체결한 기업은 태국 내 치과재료 시장 내에서 대형 유통망을 보유한 유통 전문기업이다. 태국은 동남아시아의 총 인구 6억여 명 중 인구수가 세 번째로 많은 국가로서, 향후 경제 성장에 따라 구매력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태국은 한류열풍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뷰티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2015년 태국 화장품 시장의 경우, 전년대비 25% 증가한 8조원 대 규모에 육박하는 등 지속적인 증가를 보이고 있으며 ‘동남아시아 화장품 허브’로서 그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나이벡은 2011년 태국 식약청으로부터 골이식재 시판허가를 받은 상태이며 이번 판매계약은 골이식재 뿐 아니라 다양한 품목군도 포함하고 있어, 수입에 의존하는 태국 의료정책으로 인한 지속적인 매출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나이벡의 관계자는 “태국시장에서 골이식재와 뷰티제품 등 제품 공급을 다각화하면서 유통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태국을 거점으로 대만 등 동남아시아 전역에 진출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