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의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이 최근 ‘2016 더 프라우드(THE PROUD)’ 고객가치 최우수상품으로 뽑혀 대한민국 100대 상품에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은 4년 연속 고객가치 최우수상품에 선정되는 영예를 얻게 됐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비타민 시장에서 경쟁상품들에 비해 상품경쟁력 등 평가항목 전반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며 2016년 소비자가 인정하는 최고의 상품임을 입증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 김종립)의 주관으로 올해 24회째를 맞는 '더 프라우드(THE PROUD)는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통해 ▲주목받는 신상품 ▲고객가치 최우수상품 ▲대한민국명품세 가지 항목으로 나눠 대한민국 100대 상품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의 상품평가제도다.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이 선정된 ‘고객가치 최우수상품’은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높은 시장 성과를 창출했는지 ▲시장에서 이슈를 만들어내고 트렌드를 선도했는지 ▲기존상품에 기능이나 혜택을 추가해(리뉴얼) 고객가치를 창조했는지 등 3가지 기준에 부합하는 상품이나 서비스가 선정된다.
이번 ‘2016 THE PROUD’ 고객가치 최우수상품 부문에는 카카오택시, 다방, 세븐카페, 슬림 닭가슴살(하림), 쏠라이트 배터리, 설화수 윤조에센스, 설빙, 알바천국 등이 함께 올랐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고려은단이 비타민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의 우위를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4년 연속고객가치 최우수상품선정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오랫동안 고객들에게 인정 받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에는 영국산 비타민C 원료가 사용되고 있으며, 비타민 원료를 공급받고 있는 영국 DSM사는 꼼꼼하고 까다로운 품질 관리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