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21 12:43 (월)
(수상)원광대병원 김영전 교수, 한국의학교육학회 '올해의 논문상' 수상
상태바
(수상)원광대병원 김영전 교수, 한국의학교육학회 '올해의 논문상' 수상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16.05.2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에 재직 중인 김영전(사진) 교수가 한국의학교육학회 ‘올해의 논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영전 교수는 지난 26일 The-K 호텔에서 열린 한국의학교육학회 주최 제32차 의학교육학술대회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김교수가 수상한 ‘올해의 논문’ 제목은 ‘The learning characteristics of primary care physicians(일차 진료 의사의 학습 현상)’로 한국의학교육학회지 2015년도 9월호에 실린 논문이다.

김 교수의 이번 논문은 현직 의사들이 어떻게 학습하며 의료 전문성을 계발하는지에 대한 실증적 연구로, 일차 진료 현장에서 의사의 학습현상을 질적 연구방법으로 분석해 그 특징을 학습유형, 형태, 동인으로 구조화 했다.

김영전 교수는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가정의학과를 수료한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서울대학교 교육학 박사 학위를 소지 한, 국내에서는 전문의 신분으로 교육학 박사를 취득한 유일한 재원이다. 현재 원광대병원 가정의학과 임상교수로 재직 중이다.

한편, 한국의학교육학회(The Korean Society of Medical Education)는 한국 의학교육의 발전을 위해 의학 교육의 제도, 목표, 내용, 방법 및 평가와 이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연구, 그 지식의 보급을 목적으로 1983년 창립된 학술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