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2 14:59 (목)
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행복한 가족展’ 개최
상태바
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행복한 가족展’ 개최
  • 의약뉴스 강현구 기자
  • 승인 2014.12.1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이사장 서종환)은 6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지하철 9호선 고속버스터미널역 대합실(B4) 내에서 따뜻한 메시지를 담은 ‘행복한 가족展’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가족’이라는 컨셉 아래 기증자와 수혜자를 가족 구성원으로 표현해 따뜻한 가족愛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본부는 이식재 수급난 등 시급한 대책이 요구되는 인체조직기증을 알리고, ‘생명나눔은 멀지 않는 우리집 이야기’ 라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이번 ‘행복한 가족展’을 기획했다.

현장에는 기증자 유가족, 수혜자, 서약자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과 함께 가족展을 찾은 관람객들이 직접 메시지를 작성하고 스티커를 붙일 수 있는 메세지 트리와 포토존, 서약 및 후원이 가능한 서약 테이블 등 다양한 참여공간도 마련돼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전시회는 일반적인 전시와 달리 모든 사진콘텐츠와 디자인 일체를 스토리화해 관람객들이 인체조직기증에 대해 좀더 쉽고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캡슐커피 머신기, 신세계 상품권(10만원 상당), 음료 기프티콘 등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서종환 이사장은 “인체조직을 기증하고 서약하는 것이 나와 관계없는 이들의 이야기가 아니다”라며 “우리도 기증자나 수혜자처럼 누군가의 아버지, 어머니, 자식이듯 생명나눔은 멀지 않은 우리집 이야기라는 것을 느끼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