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대상 직위는 복지부장관이 팀장인 사회문화정책관계장관회의 운영을 보좌하고 복지정책을 총괄하게 되는 사회복지총괄과장, 의약품정책과장, 식품정책과장, 암관리과장, 구강정책과장 등 5개 직위이며, 공모대상 인원은 복지부 본부 및 소속기관 등의 4급이상 공무원 110여명 중 해당직위 전보 희망자다.
특히 복지부는 의약품의 감시 및 관리기능 강화를 위하여 이번에 신설되는 의약품정책과장 직위는 식품의약품안전청 직원들도 공모할 수 있도록 허용하여 식약청과의 업무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선발절차는 직무수행계획서 및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보임하게 되며, 중앙인사위원회가 추천하는 인사전문가, 보건복지전문가, 인력스카우트업체(헤드헌터) 전문가 등 외부심사위원과 내부위원이 참여하여 공정하게 선발할 예정이다.
응모기간은 2004년 9월 11~15일까지 직접방문이나 이메일(jang.n@mohw.go.kr)로 접수가 가능하며, 본인이 해당직위에 적합하다고 판단하는 이유, 업무추진계획 등을 작성한 붙임의 '직무수행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복지부 관계자는 "이번 직위공모는 열심히 일하는 능력있는 공무원을 발탁하고 대우해야 한다는 김근태 장관의 인사혁신 철학이 반영된 것"이라면서 "직위에 적합한 혁신적 비전과 적극적 업무수행능력을 가진 적임자를 발탁·보임함으로써 행정의 생산성과 전문성을 제고하고, 직원의 자질향상을 유도하는 새롭고 신선한 조직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것" 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서기관 및 사무관까지도 직위공모제도를 확대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 고 덧붙였다.
의약뉴스 손용균 기자(asanman@newsmp.com)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