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2 14:59 (목)
옥실리움 제약, 캐나다 생명공학사 QLT와 합병
상태바
옥실리움 제약, 캐나다 생명공학사 QLT와 합병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4.06.27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화된 생물의약품의 제조사인 옥실리움 파마슈티컬스(Auxilium Pharmaceuticals)가 캐나다 생명공학회사인 QLT와 인수합병을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합병으로 옥실리움은 새로운 제품 획득과 더불어 R&D 투자를 위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두 회사는 옥실리움의 주주들이 합쳐진 기업의 주식 중 76%를 소유하게 되지만 QLT 주주들이 결정권을 갖는다고 발표했다.

옥실리움의 CEO인 에이드리언 아담스 회장은 “이번 합의는 회사의 명확한 성장 전략과 공격적인 제품 라이선싱과 M&A를 통해 글로벌 조직을 다각화하려는 목적에 부합하는 결과”라고 말하며 “가까운 시일 내에 주주와 환자를 위한 가치증대를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현재 옥실리움의 경영진이 새로운 회사를 이끌게 되며 새 이사진에는 QLT의 이전 이사회 임원 중 일부가 참여한다.

옥실리움은 남성 건강관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최근에는 피부과, 정형외과 분야로 포트폴리오 및 파이프라인을 확대하고 있다. QLT는 유전성 망막질환 치료제 등 안과질환 관련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회사이다.

QLT가 위치한 캐나다는 현재 옥실리움의 본사가 있는 미국보다 법인세가 낮기 때문에 캐나다를 기반으로 회사가 합병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