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보험급여 신청 및 심사절차에 대한 해설서가 번역되어 업계에 무료 제공된다.
메드트로닉코리아(대표: 허준)는 오늘 미국보험청(CMS: Centers for Medicare & Medicaid Services)의 메디케어 보험급여 신청 및 심사절차 해설서 최신판(Innovator’s Guide to Navigating Medicare. Version 2.0, 2010)를 전문(全文) 번역하여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이 해설서는 미국의 메디케어(Medicare) 시스템에서의 의료수가, 의약품, 치료재료 등에 대한 보험급여 결정과정 전반에 대한 절차와 설명을 담고 있다. 여기에는 미국보험청의 조직과 구성, 전국 및 지역 단위의 급여 결정절차, 관련 법령, 지불제도 등이 포함된다.
메디케어는 메디케이드(Medicaid)의 적용을 받는 일부 저소득층을 제외하고 연령 등 일정한 자격 기준을 충족하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건강보험을 제공하는 미국의 사회보장 시스템이다. 세계 최대 규모의 보건의료제도를 운영하는 미국의 의료보험제도 중에서도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인구 노령화와 보건의료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 증대 및 이해관계의 다변화로, 전세계적으로 보건의료제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런 점에서 세계적 규모의 보건의료 시스템을 가진 미국의 보험급여 절차에 대한 이해는 세계적인 보건의료제도의 방향성을 인지하고 이에 따른 효과적인 대응 전략을 수립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는 것이 회사의 입장이다.
번역본은 PDF 파일 형태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에 전달됐으며, 협회 홈페이지 (www.kmdia.or.kr) 게시판을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열람할 수 있다.
메드트로닉코리아 허준 대표는”이는 지식 및 정보 기반으로 업계의 발전과 역량 강화에 기여하겠다는 메드트로닉의 의지 표현”이라면서 “향후 업계 발전을 위한 필요한 공헌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해설서 번역은 메드트로닉코리아 대외협력부 보험급여팀(박형득 차장, 최현숙 차장, 곽민정 과장)이 진행했으며 대외협력부 이상수 이사가 감수를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