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8 15:11 (일)
GSK-베링거, HIV 치료제 개발 평가 합의
상태바
GSK-베링거, HIV 치료제 개발 평가 합의
  • 의약뉴스
  • 승인 2004.05.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도상국 위해
글락소 스미스클라인(이하 GSK)과 베링거 인겔하임은 미국이 범세계적인 HIV/AIDS 치료운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환영한다고 최근 발표했다.

GSK와 베링거 인겔하임은 개발도상국에서 HIV 감염 치료제인 항레트로바이러스 제제들을 공동 포장하는 개발방안을 평가하는 논의에 들어갔다.

GSK의 장 피엘 가르니에 회장은 “우리는 특별 약가 유지와 혁신적인 파트너쉽, 커뮤니티에 대한 투자, 그리고 질병 퇴치를 위한 신약 및 백신의 연구개발을 통해 범세계적인HIV/AIDS 치료운동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GSK와 베링거 인겔하임 두 회사는 HIV 치료제를 좀더 편리하게 투약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공동 포장이 개발도상국에서 HIV에 감염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치료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다” 라고 말했다.

베링거 잉겔하임의 알레산드로 반치(Alessandro Banchi) 회장은 “치료의 간편화는 HIV를 가장 적절하게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며 우리는 이 과정을 계속 지원해 나갈 것이다. 우리는 GSK와 함께 항 에이즈 치료 제품들을 공동 포장하는 것에 대한 임상적, 기술적, 및 규정상의 문제를 조사할 준비가 되어 있다” 라고 밝혔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