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2 23:43 (일)
LG생과, 간건강 위한 '리튠 프로-리버' 선보여
상태바
LG생과, 간건강 위한 '리튠 프로-리버' 선보여
  • 의약뉴스 최원석 기자
  • 승인 2013.08.1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었던 장마가 끝나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요즘, 더위를 물리치기 위해 시원한 맥주를 찾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한낮의 더위를 이기지 못하고 휴가지에서 이른 시간부터 시원한 맥주를 즐기거나, 상쾌하게 등산을 마친 뒤 마시는 막걸리 한잔이 잠시의 피로는 날려버릴 수 있지만, 간에는 부담이 될 수 있다.

‘낮술’은 밤에 마시는 술보다 빨리 취한다고 알려져 있다. 적당량의 알코올은 인체의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지만, 우리 몸의 신진대사는 낮에 훨씬 활발하기 때문에 알코올의 흡수도 그만큼 빨라진다는 것이다.

인체에서 가장 큰 장기인 간은 몸에 필요한 영양소와 단백질을 만들고 저장하며, 인체에 해로운 물질을 해독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하지만, 간은 침묵의 장기로, 70%까지 손상되어도 별다른 증상이 없기 때문에, 관리에 소홀하기 쉽다. 건강한 간을 위해서는 술이나 피로, 스트레스를 피해야겠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간을 보호하는 것이 필요하다.

기름진 음식보다는 콩, 두부, 고기 등 고단백질 음식이 간세포의 재생에 도움을 주며, ‘간의 채소’라 불리는 부추와 토마토, 양배추 등도 간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데 좋은 음식이다. 이 밖에도 헛개나무 추출물, 표고버섯 균사체 추출물, 밀크씨슬 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인정한 ‘간 건강’을 위한 원료로, 이 성분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나 건강음료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특히 LG생명과학 리튠 프로-리버는 간 건강에 좋은 다양한 성분을 효과적으로 담고 있다. 엉겅퀴에서 추출한 밀크씨슬 뿐 아니라 비타민 B군 5종을 일일 섭취기준 대비 500%씩 강화해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보조성분으로 헛개나무 추출물과 생리활성물질이 풍부한 칡, 강황, 알로에 분말 등 리튠만의 식물혼합추출물을 함유해 간에 좋은 최적의 원료로 구성됐다.

리튠 프로-리버에 함유되어 있는 밀크씨슬은 간 세포의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독성에 의한 손상에서 간을 보호하는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알코올성 간염, 지방간, 간경화에 효과가 있는 헛개나무는 숙취해소, 주독해소, 구취제거, 간 해독에까지 도움을 준다. 또한 칡 성분도 알코올성 간 손상을 완화시켜 간을 보호하고 간 기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리튠 온라인 몰(www.retune.co.kr)에서는 8월 한달 동안 더위에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썸머 활력세트’ 기획전을 실시하고 있다. 간 건강 및 활력 증진을 위한 리튠 프로-리버와 유기농 원료 99%의 멀티비타민&미네랄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LG생명과학 리튠 관계자는 “더운 여름, 무더위로 인한 피로와 음주로 인해 간에 무리가 갈 수 있는데, 규칙적이고 균형 있는 식사와 함께 간 건강을 지켜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