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15:39 (월)
건협, 공군 주임원사 대상 금연지도자 교육
상태바
건협, 공군 주임원사 대상 금연지도자 교육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3.07.1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회장 조한익, 이하 건협 메디체크)는 보건복지부 국민건강증진기금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6일, 계룡대 공군본부 대회의실에서 공군부대 주임원사를 대상으로 금연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해왔다.

흡연의 인식변화 및 금연의 필요성에 대한 교육으로 공군 부대 내 금연 지원 환경을 확대하기 위해 실시한 이번 교육에는 약 100여명의 공군부대 주임원사가 참석했으며, '공군 금연정책 및 추진방향', '담배의 실체, 흡연과 질병, 효과적 금연법', '병사 흡연에 대한 이해 및 금연상담' 등 공군 금연사업의 개요와 실무에 필요한 내용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성공적인 금연 활동을 펼치고 있는 공군 부대의 우수 사례 발표를 통해 현장에서 공군의 건강증진을 위해 수행해야할 다양한 정보와 효과적인 실천법을 벤치마킹하는 시간도 가졌다.

건협 메디체크 조한익 회장은 “가장 높은 곳에서 우리나라를 지키는 공군의 건강증진을 위해 공군부대 주임원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금연을 하고 싶어도 작심삼일로 성공하지 못하는 장병들의 금연실천을 위해 건협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협 메디체크는 지난 6월 1군․2군․3군 사령부 소속의 군 병원 보건담당자, 희망부대 담당자를 대상으로 3회에 걸쳐 군 보건담당자 금연지도자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이번 공군 주임원사를 대상으로 한 금연지도자 교육은 공군 총장의 의지로 처음 시도된 교육으로, 공군본부의 공군 금연 선포에 따른 특별요청에 의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