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건협 메디체크, 주니어 건강캠프 성료
상태바
건협 메디체크, 주니어 건강캠프 성료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3.07.1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회장 조한익, 이하 건협 메디체크)는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올바른 건강관리방법 및 건강생활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 스스로가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주기 위해 ‘제3회 주니어 건강캠프’를 개최했다고 전해왔다.

제19회 초등학생 금연글짓기 공모전 수상자 4~5학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캠프는 1차(7월 12일~14일)로 충청, 호남, 영남지역 수상자 100여명이 참가해 무주 반디랜드에서 실시됐으며, 2차(7월 19일~21일)는 서울, 인천, 경기, 강원지역수상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여주 청소년 수련원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된 주니어 캠프에서는 신체의 구석구석을 알아보는 ‘나의 몸 집중탐구’, 올바른 건강 상식을 다룬 ‘건강~ 골든벨’, 뛰면서 건강에 대해 알아가는 ‘건강~런닝맨’, 건강을 주제로 한 ‘창작게임 엑스포’ 등의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바른 걷기와 스트레칭’, ‘수영과 물놀이’ 등의 신체 활동과 협동심을 키우는 ‘아이스브레이크와 팀 빌딩’, 감성을 자극하는 ‘버블 쇼’와 ‘나를 잊지마’ 등의 시간을 구성해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골고루 건강해질 수 있도록 했다.

건협 메디체크 조한익 회장은 “국가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건강은 작게는 우리 가족의 건강이고, 크게는 이 나라의 건강”이라며 “조기 건강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협 메디체크는 주니어 건강캠프 외에도 어린이․청소년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초등학생 대상 금연글짓기 공모전', '건강생활실천 웹툰 공모전'을 비롯한 '초등학생 대상 이동용 기생충 전시관' 운영, 흡연예방을 위한 '청소년 금연짱' 사이트 운영 등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