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8 06:01 (토)
아스피린 폭넓은 사용 승인요청 반대
상태바
아스피린 폭넓은 사용 승인요청 반대
  • 의약뉴스
  • 승인 2003.12.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장마비 없었던 환자 보호에 대해
FDA 자문위원회는 8일 심장 마비가 없었던 환자들의 심장을 보호하기 위한 아스피린의 폭넓은 사용 승인에 대한 바이엘사의 요청을 11:3으로 반대했다고 로이터지가 전했다.

현재 저용량 아스피린을 매일 복용하는 요법은 이미 심장 마비를 겪었던 환자들의 심장 마비를 막아주기 위한 것으로 승인되어 있다.

많은 FDA 자문위원들은 아스피린이 심장 마비 위험이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또한 잇점을 줄 수 있다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대다수는 유효한 데이터가 바이엘이 목표로 하는 환자들의 부작용 위험보다 잇점이 더 많다는 강력한 증거를 제공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아스피린은 혈액 응고와 심장마비를 막아줄 수 있으나, 치명적인 위장 출혈과 발작이 몇몇 사람들에게 나타나기도 한다.

100년 전 아스피린을 개발한 바이엘사는 FDA가 미국심장협회의 가이드라인을 반영해 심장마비가 없었던 사람에 대한 아스피린 추천에 있어서 의사들을 위한 새로운 라벨을 승인해줄 것을 바라고 있다.

만약 FDA가 새로운 라벨을 승인한다면 바이엘은 더 폭넓은 사용을 장려할 수 있다.

로체스터대학의 바이엘 자문위원 Thomas Pearson 박사는 "우리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건강에 잇점을 얻게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바이엘은 아스피린의 폭넓은 사용 승인에 대해 FDA와 계속 논의를 할 것"이라고 바이엘의 Erica Peitler 부사장은 밝혔다.

자문위원회 회의 이전에 Bankgesellschaft Berlin 의 분석가 Meng Si 씨는 "이 폭넓은 사용 승인이 회사의 수입에 현저한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