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8 20:12 (금)
화이자, 의대생 장학금 3억원 지원
상태바
화이자, 의대생 장학금 3억원 지원
  • 의약뉴스
  • 승인 2003.1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정지원 필요한 의대생들에게 사랑의 장학금 전달
한국화이자제약은 19일 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 행사를 갖고 미래의동반자재단에 장학금 3억원을 전달했다.

본 장학금은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인해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의대생들30여명에게 2004년 한해 학비로 제공된다.

한국화이자의 직원들은 2002년 10월부터 매월 각자의 급여에서 일정액수를 떼어내 장학금을 조성하고 회사는 이에 상응하는 액수를 추가적으로 지원하는 이른바 ‘직원-회사 공동 장학금 행사’ 에 참여해오고 있다.

그리고, 본 행사는 기존의 행사를 확대,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자 회사에서 조성한 추가 장학금이다.

한국화이자의 커티스 앤드류스 사장은 “전도가 유망한 인재들을 육성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한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것” 이라고 말하고 “회사는 혁신적인 신약과 더불어 의미있는 사회공헌프로그램으로 국민의 건강은 물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강조했다.

또한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을 전달받은 제프리 존스 미래의동반자재단 이사장은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은 지난해 국내에 최초로 소개된 직원-회사 공동장학금 프로그램으로서 그 좋은 취지가 타기업에게도 확산되고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국내에서 사업을 하고있는 많은 외국기업들이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모습은 매우 의미있는 것이다” 라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높이 평가했다.

연구중심 전문 제약회사인 한국화이자제약은 심혈관, 관절염, 비뇨생식기, 정신 및 신경계 질환, 안질환 등과 관련된 혁신적인 치료제를 제공해오고 있으며, 고객만족 노력과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 및 국민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고 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