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17:00 (목)
김현태, 냉정과 열정사이 '고민'
상태바
김현태, 냉정과 열정사이 '고민'
  • 의약뉴스 박현봉 기자
  • 승인 2011.05.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약 오늘 긴급 이사회...공식 - 비공식 투쟁 병행 할 듯

경기도약사회(회장 김현태 사진)는 오늘(3일) 저녁 8시에 긴급 이사회를 연다. 2일 열렸던 대한약사회 지부장 회의, 서울시약사회 임시총회와 비슷한 맥락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김현태 회장이 투쟁의 수위를 높이는 방향으로 고려하고 있어 주목된다.

김현태 회장은 의약뉴스와의 통화에서 “임시총회 개최는 이사회 상황을 봐서 결정할 것”이라며 “냉정하게 현실에 접근하고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투쟁에 좀 더 비중을 둬야 한다”면서 “대약도 좀 더 적극적으로 나서고 (협상보다는) 투쟁에 더 비중을 둬야 한다”고 지적했다.

“회원 불편을 최소화하는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투쟁을 천명하고 비공식적으로는 물밑에서 협상을 진행해야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그러면서도 “무조건 반대는 (논리는) 편하지만 국민에게서 소외된다”고 경계하고 “대안을 가지고 투쟁해야 한다”고 신중함도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김회장은 “정부의 현행법 틀 안에서 추진한다는 원칙에는 어쩔 수 없지만 약사 관리나 장소 등 약사회 요구 조건을 최대한 많이 반영해야 한다”고 말해 명분과 실리를 함께 고려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음을 밝혔다.

한편 2일 열렸던 지부장 회의에서 김구 회장은 국회에 갈 의도가 없음을 밝혔다.

김현태 회장은 “이는 중요한 사안”이라며 “공식 확인한 이상 김구 회장이 국회에 가려면 명분을 축적하고 설득해야 한다”며 김구 회장의 행보가 무거워지게 됐음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