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8 13:53 (금)
한의협-제천한방엑스포조직위 MOU체결
상태바
한의협-제천한방엑스포조직위 MOU체결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0.03.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현수)와 2010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이수성)가 대국민 한의학 홍보 및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손을 잡았다. 

대한한의사협회와 ‘2010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 2일 대한한의사협회 회관에서 한의학 발전의 기틀을 다지고,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전해왔다. 

   
▲ 2010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조조직위원회 이수성위원장(좌)과 대한한의사협회 김현수회장(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한한의사협회와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 조직위원회는 한방바이오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국내·외 관람객 유치에 적극 협력키로 의견을 모았다. 

아울러 한의학 관련 학술대회 참여에 협조하고 나아가 한의학의 발전상을 국내외에 홍보하는데 상호 협력키로 다짐했다. 

 이 날 업무협약식에서 대한한의사협회 김현수 회장은 “작년 동의보감의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에 이어 올해 열리는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의 개최를 통해 한의학을 국내외에 널리 알릴 수 큰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한한의사협회는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모든 역량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수성 조직위원장도 “대한한의사협회와의 업무협약이 한방바이오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한방바이오엑스포의 주역이 될 대한한의사협회를 비롯해 모두가 하나 된 힘으로 한의학 발전과 국가경쟁력 및 위상 제고에 이바지함으로써 국민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김현수 대한한의사협회장과 이수성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 조직위원장을 비롯해 한의협에서 김인범 부회장, 정채빈 보험(의무)이사, 송호철 홍보이사, 김한성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고, 엑스포조직위에서는 김재갑 사무총장, 강성택 기획본부장 및 이태균 기획총무부장 등 12명이 배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