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세크론정'은 류머티스양관절염, 강직성척추염. 골관절염, 각종염증에 효과가 우수하며 특히 다른 NSAID계 소염진통제와 달리 관절연골 구성 성분 생성을 촉진하여 만성 관절염 환자에 대한 효과가 뛰어난 제제이다.
'아세크론정'의 특장점은 먼저 COX-2에 대한 선택성이 우수하다는 점이다.
COX-2를 선택적으로 차단하여 위장관에서의 PG억제를 최소화하므로 타 NSAID에 비해 위장관장애가 적다.또한, '아세크론정'의 COX-2에대한 선택성은 COX-2 선택적 저해제로 알려진 Celecoxib와 Rofecoxib의 중간으로 최근의 Coxib약물과 유사하게 나타났다.
둘째, 연골 구성 성분인 Glycosaminoglycan의 생성을 촉진한다.
연골조직의 GAG(Glycosaminoglycan)생성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한 결과 아세크론정은 타 NSAID계 약물과는 달리 유일하게 GAG생성을 촉진하는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만성관절염 환자에게 우수한 효과를 나타낸다.
셋째, 관절등 염증조직에서의 Prostaglandin 생성차단 작용이 강력하므로 치료효과가 타 경쟁품에 비해 우수하다는 점이다.
골관절염, 류머티스관절염환자를 대상으로한 임상시험에서 Diclofenac, Piroxican 등에 비해 더 뛰어난 소염, 진통효과를 나타냈다.
전문의약품인 '아세크론정'은 KFDA로부터 생물학적 동등성시험을 통과하여 약효와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