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0 11:50 (금)
폴로틴, T-세포 림프종 치료제 FDA 승인
상태바
폴로틴, T-세포 림프종 치료제 FDA 승인
  •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
  • 승인 2009.09.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TCL 재발했거나... 다른 치료 반응 없는 환자에
폴로틴(Folotyn, pralatrexate)이 침습적 형태의 비호지킨 림프종(non-Hodgkin's lymphoma)인 말초 T-세포 림프종(Peripheral T-cell Lymphoma, PTCL)을 치료하는 약으로 미FDA에 의해 25일 승인됐다.

가속 승인을 받은 이 약은 PTCL이 재발했거나, 다른 형태의 화학 요법에 반응이 없는 환자들에 대해 승인됐다.

PTCL은 체내의 질병과 맞서는 면역계와 관련이 있으며, T-세포라고 불리는 백혈구의 한 형태에 영향을 미친다.

폴로틴의 이번 승인은 이 약이 연구에 포함된 PTCL 환자 109명 중 27%에게서 종양 크기를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난 임상 시험에 기초해 이루어졌다.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는 입술, 구강과 소화관의 염증, 적은 백혈구 수, 고열, 메스꺼움, 피로 등이 있었다.

FDA에 따르면, 이 약은 태아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폴로틴을 사용하는 여성들은 임신을 피해야 한다. 또, 이 약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점액을 분비하는 막 조직의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엽산과 비타민 B12 보충제를 복용해야 한다.

폴로틴은 알로스사(Allos Therapeutics)에 의해 생산되며, FDA는 종양 감소와 평균 수명에 대한 추가적인 연구를 실시할 것을 회사측에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