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1 06:01 (토)
'한국피부장벽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피부장벽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 승인 2009.09.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피부장벽학회(회장 안성구:연세원주의대교수)가 18일 잠실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륨에서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 제15회 한국장벽학회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사진].

한국피부장벽학회 국내에서 유일한 산학연 연구그룹으로 이루어졌으며 매년 2회(봄, 가을)를 통해 학술발표를 해오고 있다.

이날, 김성진(전남대학병원 피부과교수)학회 이사장은 "이번 학회는 국내 · 외 피부과학 분야에 저명한 전문가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새로운 분야에 최신지견을 발표하는 연구학술논문들로 각 분야에 대해 새롭게 조명하고 토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여서 성공적인 학술대회였다"고 밝혔다.

국내초청연자로 피부과학 분야 한림의대 이철헌교수, 울산의대 최지호교수, 연세의대 최응호교수가 각각 "민감성피부의 자극", "건선에서 가려움증", "심리적 스트레스에서의 피부장벽기능"에 대해 학술연구발표와 서울의대 김성준교수, 순천향의대 박지웅교수, 아모레퍼시픽의이은영 수석연구원이 감각생리의 기초와 신경장애에 따른 피부변화, 민감성피부의 평가기법 등 새롭고 유익한 주제에 대해 발표가 있었다.

해외초청 연자로는 미국 UCSF대학 피부과의 Prof. Martin Steinhoff가 "PAR수용체의 피부장벽기능에 미치는 역할", 일본 교토대학의 Dr. Akihiko Ikoma는 "피부염증반응에서 가려움증의 발병기전"에 대해 학술발표가 있었다.

이들은 피부 감각생리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몇 안 되는 저명한 연구자들로 알려져 있으며 이제 막 밝혀지는 피부감각의 새로운 측면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해온 업적이 뛰어난 학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